•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7년 7월
  • 2017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7월호
  • 조회수 : 794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가 7월19일(수)~30일(일) 대학로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멕시코 주간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멕시코를 비롯하여 한국, 미국, 프랑스, 뉴질랜드 등 11개국 14편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멕시코주간 부대행사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상설 프로그램, 학술행사도 준비되어 있으니 회원 여러분의 많은 성원 바랍니다.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개막작 - 멕시코 주간 <마야, 전설의 새>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공식개막작은 멕시코 극단 아낄라레의 <마야 전설의 새>로 물체의 기발한 변신과 라이브 연주가 어우러진 오브제 음악극입니다.

개막작 <마야 전설의 새>
극단 아낄라레 (Aquelarre Teatro)
공연장소 : 대학로 예술극장 대극장
공연날짜 : 7월 19일(수)~20일(목) 1시, 4시
공연시간 : 60분
관람권장연령 : 7세 이상

>> 예매하러 가기

[제3차 이사회 및 고문·자문위원 사업보고]

6월 29일(목) 제3차 정기이사회 진행

아시테지 한국본부 제3차 정기이사회가 6월 29일(목) 오전 11시 사무국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신규회원 가입에 대한 논의와 함께 2017년 사업진행보고 및 출장보고가 진행되었습니다. 오후 12시부터는 고문·자문위원들을 모시고 축제 및 협회의 사업보고가 있었습니다. 이번 이사회는 원로 선생님들의 조언을 수렴하여 협회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아동청소년극의 발전과 회원들의 권익을 위해 노력하는 이사회의 행보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아시테지 세계본부 소식]

까를로스 에란스 별세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2017년 6월 22일 세상을 떠난 스페인인 까를로스 에란스에게 애도를 표합니다. 1945년 마드리드에서 태어난 에란스는 오랫동안 연극 제작을 하였고 어린이와 성인에게 연극이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공헌하였습니다. 그는 스페인 연극계에 큰 획을 그은 인물이며, 아시테지 세계본부 소속 '스몰 사이즈'의 창립자 중 한명이기도 합니다. 2016년 아시테지는 그에게 아시테지 명예상을 수여했습니다.

[국내 유일 아동청소년극 정기 간행물]

아동청소년극포럼 1차 편집회의

2017년 <아동청소년극포럼> 통권 15호 발간을 위한 1차 편집회의가 7월 4일(화) 오후 3시 아시테지 한국본부 사무실에서 개최되었습니다. 김유미 편집장을 포함한 5분의 편집위원들이 편집회의에 참석하여 목차 및 필자를 선정하고,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및 최근의 아동청소년공연 이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아동청소년극포럼> 통권15호는 2017년 겨울에 발간될 예정입니다.

[2017 신나는 예술여행]

7월 일정 - 진안, 전주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2017 신나는 예술여행-대규모공연 순회사업>의 7월 공연 일정이 12일(수) 오전 10시 30분 진안 문화의집, 26일(수) 오후 2시 국립전주박물관에서 진행됩니다. 공연 직후 부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자원활동가 오리엔테이션 개최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자원활동가 오리엔테이션이 7월 5일(수) 오후 1시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좋은공연안내센터 B2)에서 열렸습니다. 총 51명의 자원활동가가 참여했으며, 서은주 선생과 함께하는 연극놀이 및 이사장 인사말씀, 팀별 모임이 있었습니다. 축제 현장을 누비며 관객들을 위해 활동하게 될 자원활동가 분들을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멕시코 주간 부대행사 개최

<멕시코 주간 부대행사>
멕시코를 담다/ 선인장 독서라운지/ 멕시코 수공예품/ 나비 편지 붙이기/
멕시코 전통 의상 및 놀이도구 체험/ 아시테지맘 간담회/ 어린이를 위한 연극놀이/ 교사를 위한 워크숍

[한·중·일 라운드테이블]

2017 한-중-일  라운드테이블 참가자 모집

한국, 중국, 일본 게스트들과 함께하는 라운드테이블에 관심 있는 회원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중국에 이어 올해로 2회째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한·중·일 3국 아동극의 전문극작과 현황에 대한 담론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됩니다. 신청 양식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일시: 2017년 7월 30일(일) 오후 4시 - 6시
■ 장소: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연습실 다목적실

>>자세히 보기

회원 극단 공연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과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atya@assitejkorea.org

축제 기간 중 회원 극단 공연 홍보에 관한 안내

안내드립니다.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티켓 오픈 이후에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축제소식이 게재됩니다. 회원극단 공연소식은 홈페이지 '회원극단 공연'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극단 공연 바로가기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03075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