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7년 6월
  • 2017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6월호
  • 조회수 : 911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어느새 한 해의 절반에 들어선 6월입니다. 지난 5월,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남아공 케이프타운에서 개최한 제19회 세계본부 총회 국제이사 선거에서 쾌거를 올리며 세계이사국이 되었습니다. 국제기구에서 이사국이 된다는 것은 국력을 의미합니다. 그 가슴 뿌듯한 소식과 함께 홈페이지 리뉴얼, 여름 축제 자원활동가 모집 등 다채로운 소식을 회원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서울문화재단 웹진 게시글]

현시대의 아동청소년극 관객의 뇌 잠깐 들여다보기

서울문화재단 웹진에 현시대에 아동청소년극 관객의 감각과 지각과정을 중점적으로 다룬 장은주 님의 글이 게재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세요.

-신경과학자들은 판단과 결정의 중요 역할을 논리가 아닌 사회적 감정이 담당한다는 것을 지난 14년간 증명해 왔다. 게다가 신체 표현을 통한 감정의 판단은 논리적 판단보다 더 복잡한 상황에서 더 빨리 효과적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이런 판단은 1세 이전에 아동청소년관객의 뇌에서 진행되어14)죽을 때 까지 뇌를 변화시키며 발달해 간다고 한다.  -이하 생략-          
                               
>>웹진 바로가기

[아시테지 한국본부 세계본부 이사국 되다]

김석홍 이사, 세계본부 이사로 선출

3년마다 개최되는 아시테지 세계총회에서는 지난 3년을 돌아봄과 동시에 새로운 도약을 위한  새 집행부를 구성하는 선거가 이루어집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진행된 아시테지 세계총회 본부이사 선거에 김석홍 이사를 후보자로 내세워 5월25일 거행된 차기 집행부 선거에서 놀라운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26명의 우리나라 참가자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되었던 순간이었습니다. 제19회 아시테지 세계총회를 통하여 한국본부는 옛 명성을 되찾아 본부와의 긴밀한 협조로 우리 회원들이 국제사회에서 인정받고 지원받는 권익보호를 위하여 한층 더 활발하게 활동하게 될 것입니다. 김석홍 이사의 본부 이사 합류를 축하드리며, 앞으로 국제무대에서의 큰 활약을 기대합니다.

[아시테지 세계본부 소식]

세계본부 홈페이지에 실린 제25회 국제여름축제 소식 게재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개최 소식이 세계본부 홈페이지 뉴스레터에 게재되었습니다. 한국과 멕시코의 55주년 수교를 기념하여 멕시코 주간과 함께 진행되는 이번 축제에서 멕시코 작품 ‘마야 전설의 새’가 개막작품으로 선정되었다는 소식과 더불어 한-중-일 아동극 축제 연계와 11개 지역 14개 작품이 대학로 일대 및 종로 아이들 극장에서 공연한다는 내용 등이 실렸습니다.

>> 기사 바로가기

[홈페이지 대문 리뉴얼]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대문 새롭게 리뉴얼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대문이 새롭게 단장하였습니다. 홈페이지 대문은 협회와 축제로 나뉘어 좀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협회 공지사항과 축제 정보 면이 개선되면서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에 관한 정보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리뉴얼 된 내용은 아시테지 홈페이지 URL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바로가기

[2017 신나는 예술여행]

6월 일정- 기장, 의성, 안산, 제주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2017 신나는 예술여행-대규모공연 순회사업>의 6월 공연정이 1일(목) 오전 10시 30분 기장 안데르센극장, 7일(수) 오전 10시 30분 의성문화회관, 24일(토) 오후 2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28일(수) 오후 5시 국립제주박물관에서 진행됩니다. 공연 직후 부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자원활동가 모집

2017년 여름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를 함께할 자원활동가를 모집합니다. 모집분야는 △극장운영팀 △축제홍보팀 △국제교류팀 △무대기술팀 △축제진행팀이며, 서류접수 마감은 6월22일(목) 까지 입니다. 지원을 원하시는 분은 아시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셔서 이메일(stage@assitejkorea.org)로 보내주세요.  

>> 자세히 보기

[제2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참가작 공모 및 심사 결과 발표

5월 18일(목), 제2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참가 공모 심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선정작은 극단 선물의 <두드림>, 동화가 꽃피는 나무의 <의자 뺏기>, 스튜디오 나나다시의 <허풍선이 남작의 연회장>입니다. 2회 축제는 선정 작 외에도 1회 대상작 및 초청작 그리고 청소년이 하는 연극 등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종로 아이들극장 6월 프로그램]

2017 키우피우 인형극 축제

종로 아이들극장(예술감독 김숙희)에서 6월 14일(수)부터 7월 1일(토)까지 ‘2017 키우피우 인형극 축제’를 개최합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회원 극단 공연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과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atya@assitejkorea.org

회원 극단 공연 홍보

안내드립니다.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티켓 오픈 이후에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축제소식이 게재됩니다. 회원극단 공연소식은 홈페이지 '회원극단 공연'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극단 공연 바로가기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03075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