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7년 1월
  • 2017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1월호
  • 조회수 : 1295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2017 정유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2017년 1월4일~14일 대학로 일대에서 개최된 ‘제13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가 관객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축제와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2017년 7월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제25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시상식

자세히보기

극단 하땅세 대상, 최고인기상, 연출상 수상

제25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시상식이 1월14일(토) 오후5시30분 아이들극장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 극단 하땅세의 <오버코트>가 단체상인 대상, 최고인기상과 개인상 부문 연출상(윤시중 연출)을 수상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개인 연기상은 극단 문<門>의 박영희 배우와 이야기꾼의 책공연의 윤희균 배우가 수상하였으며, 무대예술상은 극단 성시어터라인의 무대, 조명 담당인 박주원 씨가 수상했습니다.

>> 자세히 보기

서울어린이연극상 수상작 앙코르공연 개최

극단 하땅세의 <오버코트>, 이야기꾼의 책공연 <평강, 공주와 온달, 바보> 앙코르공연

제25회 서울어린이연극상 대상, 최고인기상, 연출상 수상작인 극단 하땅세의 <오버코트>와 제23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작품상, 음악상, 여자연기상 수상작인 이야기꾼의 책공연 <평강, 공주와 온달, 바보>가 2월 9일(목)~19일(일) 종로 아이들극장에서 앙코르공연을 합니다. 상세한 일정은 1월 말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2017 아동청소년공연 국제네트워킹 개최

국내외 아동청소년공연 전문가 90여명 참석

국내 아동청소년공연의 도약과 발전을 위한 ‘2017 아동청소년공연 국제네트워킹’이 ‘제13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기간인 1월6일(금) 대학로 예술가의 집 다목적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어린이전용공간 소개 △국내아동청소년공연 해외시장 진출의 목적과 가치 △국내 극단들의 피치세션 △ 라운드테이블 등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특히 ‘아시테지 세계본부 이사회’ 참석자 등 90여명의 국내외 전문가들이 참석해 지속적이고 긴밀한 네트워킹을 구축하였습니다.

제13회 겨울축제 자원활동가 해단식

자원활동가 영상 보러가기

'제13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운영을 함께해 준 자원활동가 해단식이 1월14일(토) 열렸습니다. 해단식에서는 미션 발표, 수료증 증정이 진행되었으며 자원활동가의 활동모습을 담은 '우리들의 이야기' 영상이 재생되며 감동을 더했습니다. 성심성의껏 축제에 참여해 준 극장운영팀, 홍보팀, 국제팀 자원활동가 23명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자원활동가 영상 보러가기

서울문화재단과 MOU 체결

시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협약

(재)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와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김숙희 이사장이 시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와 예술 후원문화 확산을 위하여 1월5일(목) 상호협력 업무협약서를 작성하고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협약식에는 서울문화재단 한지연 제휴협력실장과 아시테지 한국본부 김숙희 이사장이 참석했습니다. 협약의 결과로 서울문화재단의 축제 부대 푸로그램 <기부로 예술후원캠페인>이 ‘제13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기간 중 함께 열렸습니다.

제2회 아동창작희곡상 공모 결과 발표

<언제나 맑은 우산> 박지선 작가, <상상의 집> 심윤선 작가 공동 당선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와 (사)한국극작가협회가 공동주최한 ‘제2회 아동창작희곡상’ 시상식이 1월14일(토) 오후5시30분 종로 아이들극장에서 개최되었으며 <언제나 맑은 우산>의 박지선 작가와 <상상의 집>의 심윤선 작가가 공동 당선되었습니다.  이 시상식은 아동 희곡 작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육성하여 한국아동연극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하자는 목표로 열렸습니다.

>>자세히 보기

아시테지 한국본부 회원소식

극단 현장,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최우수상 수상

아시테지 한국본부 회원극단인 (사)극단 현장(대표 고능석)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지역문화지원협의회가 주관한 ‘2016 지역협력형사업 우수사례 워크숍’에서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 부문의 최고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함양문화예술회관 상주단체인 (사)극단 현장은 공연장과 예술단체가 질적, 양적으로 동반성장했다는 점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습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회원소식 모집

회원극단 공연과 소식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 및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후 이메일(pr@assitejkorea.org) 전송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110-522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