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6년 6월
  • 2016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6월호
  • 조회수 : 1636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2016년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의 개막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한국-프랑스 상호교류 130주년을 기념하여 프랑스주간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소극장,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종로 아이들극장, 미마지아트센터 눈빛극장 등 대학로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아시테지 사무국은 힘을 합쳐 축제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알뜰하게 누리자! 축제 패키지권 안내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를 가장 착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 연령별 추천공연으로 묶은 패키지권을 50% 할인가로 인터파크 티켓(ticket.interpark.com)에서 판매중입니다. 패키지권은 6월30일까지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 [345 패키지] : 3~5세 추천공연 5작품 관람권
▶ [567 패키지] : 5~7세 추천공연 6작품 관람권
▶ [8+ 패키지] : 8세이상 추천공연 3작품 관람권

>>예매하러 가기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자원활동가 모집

 

2016 여름,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를 빛내줄 축제의 꽃, 자원활동가를 모집합니다. 모집분야는 △극장운영팀 △축제진행팀 △무대기술팀 △홍보기획팀 △촬영영상팀 △해외팀이며, 서류접수 마감은 6월24일(금) 오후6시입니다. 지원을 원하시는 분은 아시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셔서 이메일(assitejkor@naver.com)로 보내주세요.  

>>자세히 보기



 

<2016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2016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참여단체 공모 결과 발표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2016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참여단체 선정이 완료되었습니다. 접수된 작품 44편 중 8편의 작품이 최종 선정되었습니다. 훌륭한 작품으로 응모해 주신 모든 회원극단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본 협회는 이 사업을 통해 전국의 지역 아동들에게 양질의 공연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자세히 보기


 

<2016 신나는 예술여행-가족공연파티 순회>

 

아시테지 한국본부, <2016 신나는 예술여행-가족공연파티 순회>사업 주관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복권기금 문화나눔 사업인 <2016 신나는 예술여행-가족공연파티 순회>사업의 주관처로 선정되었습니다. ‘2016 신나는 예술여행’은 문화 기반이 부족한 곳에 문화예술 공연을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문화 복지 프로그램입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문화사각지대 발굴 프로그램으로 혁신도시 순회사업을 운영하며, 지역별 1회 공연 및 30분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제1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자세히 보기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참가작 모집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청소년연극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공연예술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소년 공연예술축제 운영위원회를 발족하고, <제1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에 참가할 작품을 모집합니다.
■ 접수기간 : 6월 30일(목) 자정
■ 선정방법 : 심사위원단의 심의를 통해 선정
■ 축제 참가작 지원사항 / 시상
  - 참가단체에게 공연장 대관, 홍보, 마케팅 제공 (*소정의 참가비 지급)
  - 시상은 별도의 본선 심사위원단이 심사
  - 대상 1팀 선정, 상금 5백만원 (해당작이 없을경우 시상하지 않을 수 있음)

>> 자세히 보기


 

'아연공모' 모임 진행

 

아이들의 공연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모임

 

‘아연공모(아이들의 공연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모임)’가 매월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 오후7시 아시테지 한국본부 회의실에서 동영상 상연 및 스터디를 진행합니다.
'아연공모'는 '청공(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준비위원회)'과 같이 아시테지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모임입니다.
아시테지 회원 및 아동극 관련 종사자 누구나 참석 가능하오니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독일 슈투트가르트 축제 방문기

 

극단 21 전영준 대표 관람 후기

 

극단 21의 전영준 대표께서 6월 3일~9일 방문한 <독일 슈투트가르트 정치 청소년극 축제> (Schoene Aussicht 2016) 관람 후기를 보내오셨습니다. 2년마다 열리는 이번 축제에선 유럽과 아프리카의 다양한 작품들이 공연되었습니다. 상세한 관람후기와 공연사진을 아시테지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자세히 보기


 

아시테지, 제주해비치 아트페스티벌 참가

 

아시테지 한국본부 및 회원극단 홍보 진행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6월 13일~14일 '제주해비치 아트페스티벌'에 참가했습니다. '제주해비치 아트페스티벌'은 문화예술관련 기관 및 산업체가 모여 아트마켓, 부스전시, 학술행사, 심포지엄 등을 진행하며 정보를 교류하고 네트워킹을 갖는 페스티벌입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부스전시를 통하여 아시테지 단체 소개 및 축제 홍보를 진행하였고 다양한 문화예술관련 기관 및 문예회관 담당자들에게 아시테지 회원극단을 소개하고 리플렛과 프로그램북을 전달하였습니다.

 

중국 아동공연예술협회장 아시테지 방문

 

양국 예술가 교류를 위해 협의

 

이평(李平) 중국 아동공연예술협회장과 아시테지 한국본부 김숙희 이사장이 5월 24일 아시테지 한국본부 사무국에서 만남을 가졌습니다.
중국 아동공연예술협회와 아시테지 한국본부와의 지속적인 교류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한-중 문화예술교류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으며, 특히 양국 예술가 교류 및 활발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두 협회가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기로 약속했습니다.  






 

아이들극장 수시대관 공고  

 

어린이전용극장 아이들극장 대관 공고

 

아이들극장(예술감독 김숙희)에서 수준 높은 공연을 유치하여 공연예술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2016년 수시대관 신청을 받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종로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2016 아이들극장 공연일정>
■ 6.8~7.16 : 2016 키우피우 인형극축제
■ 7.20~7.31 :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 8월~9월 : 대관공연
■ 10월 : 아동추리극 <위험한 실험실> (가제)
■ 11월 :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 12월 : 우수아동극 (기획공연)

>> 자세히 보기


 

[아시테지 세계본부 소식]

 

ASSITEJ와 UNIMA 상호협정 체결

 

아시테지 세계본부 회장 이베트 하디(YVETTE Hardie)가 스페인에서 열린 ‘제22회 UNIMA 세계총회 및 UNIMA 세계 인형극 축제’에 참가하여 세계인형극협회(UNIMA) 회장 다디 푸둠지(Dadi Pudmjee)와 함께 국제단체로서 더 조화롭게 협업할 방안을 찾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두 협회는 서로 공유한 가치를 기반으로 시너지효과를 내는 방안을 모색하기로 하고, 구체적으로 매년 3월20일부터 27일까지를 공연예술주간으로 지정헤 전세계가 함께 기념할 수 있도록 하자는 의견을 공유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아시테지 세계본부 소식]

 

아사야 후지타의 아시테지 아시아 리포트

 

아사야 후지타 일본 아시테지 회장이 아시테지 세계본부 홈페이지에 '아시테지 아시아 리포트'를 게재하였습니다. 후지타 회장은 "한국, 중국, 일본의 아시테지 회장들이 함께 만나 정기적으로 '한중일 아동극 축제'를 개최하자는 의견을 합의하였고, 그 첫번째 축제가 이번 여름 중국 국제아동극 축제에서 시작한다. 이 기간에는 해외 게스트들이 초청되어 아시아 작품을 관람하고 논의하는 국제 심포지엄이 열릴 예정이다."라고 소개하였으며. 한국의 어린이전용극장 '아이들극장' 개관 소식도 전하였습니다.

>>자세히 보기


 

회원 극단 공연과 소식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 및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후 이메일(pr@assitejkorea.org) 전송

 

회원 극단 공연 홍보

 

 안내드립니다.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티켓 오픈 이후에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축제소식이 게재됩니다. 회원극단 공연소식은 홈페이지 '회원극단 공연'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극단 공연 바로가기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110-522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