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6년 7월
  • 2016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7월호
  • 조회수 : 1794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가 7월20일(수)~31일(일) 대학로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한-불 상호교류의 해 기념 프랑스주간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프랑스를 비롯해 한국, 독일, 덴마크, 스웨덴, 루마니아, 칠레 등 10개국 15편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프랑스주간 부대행사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상설 프로그램, 특별 프로그램, 학술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개막작 - 프랑스주간 <바운스!>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공식개막작은 프랑스 극단 아르코즘의 <바운스!>로 라이브 음악과 무용이 어우러지며 실패와 도전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시하는 다원예술 작품입니다.

공식 개막작 <바운스!>
프랑스 극단 아르코즘 (Compagnie Arcosm)
공연장소: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공연날짜: 7월20일(수)~21일(목) 11시, 4시 / 7월22일(금) 11시
공연시간: 52분
관람권장연령: 8세 이상

>>예매하러 가기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프랑스주간 부대행사, 학술행사 개최 

<프랑스주간 부대행사>
-반짝반짝 에펠탑 / 체험 프로그램 / 프랑스 책정원 / 어린왕자 지구별 모험전 / 루브르 박물관 탐험 / 몬스터를 찾아라! - “두려움을 용기로!” / 프랑스! 어디까지 알고있니? / 명사와 함께하는 재미쑥쑥 책읽기 / 어린이를 위한 연극놀이 ‘봉쥬르 위대한 여행가’ / 아시테지맘 자녀들을 위한 특별 연극놀이 / 아시테지맘 간담회

<프랑스주간 학술행사>
한국 - 프랑스 심포지엄 / 아시테지 국제교류 라운드테이블 / 초등교사 워크숍

>>자세히 보기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자원활동가 오리엔테이션 개최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자원활동가 오리엔테이션이 7월11일(월) 오후2시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좋은공연안내센터 B2)에서 열렸습니다. 총38명의 자원활동가가 참여했으며 서은주 선생님과 함께하는 연극놀이 및 이사장님 말씀, 팀별 모임이 있었습니다. 축제 현장을 누비며 관객들을 위해 활동하게 될 자원활동가 분들을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세요.  

 

이사회 및 고문·자문위원 회의 개최 

6월30일(목) 제2차 이사회 진행 

아시테지 한국본부 제2차 이사회가 6월30일(목) 오전11시30분 금문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신규회원 가입에 대한 논의와 함께 2016년 사업진행보고 및 사업결과보고, 출장보고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이사회는 고문·자문위원 선생님들의 조언을 수렴하여 협회의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아동청소년극의 발전과 회원들의 권익을 위해 노력하는 이사회의 행보를 적극 격려해주시기 바랍니다. 

<2016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자세히 보기

참여극단 대표자 간담회 및 사전답사 진행  

'2016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에 참가하는 극단 대표자 간담회가 7월1일(금) 오전11시 사무국 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간담회에서는 사업개요 및 문화예술회관 배정 보고, 계약서 체결 등이 진행되었습니다. 문예회관 1차 사전답사는 7월12일(화)~13일(수) 이틀간 이뤄졌습니다. 사무국 담당직원이 화천문화예술회관, 충주시문화회관(호암예술관), 예주문화예술회관 등을 방문하여 시설확인 및 협약서 체결 등을 진행했습니다. 

<제1회 인천 아시테지 여름축제> 

제1회 인천 아시테지 여름축제 개최 

(사)한국아동청소년연극협회 인천지회가 주최, 주관하고 아시테지 한국본부와 인천문화재단이 후원하는 <제1회 인천 아시테지 여름축제>가 7월16일(수)~19일(일) 인천(수봉)문화회관 및 거리일대에서 열립니다. <제1회 인천 아시테지 여름축제>는 5편의 국내 아동청소년연극과 야외부대행사, 가족들과 함께하는 주말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자세히 보기
 

[아시테지 한국본부] 국제교류 소식 

‘On The Edge' 축제 및 연례미팅 참가 

7월2일(목)~9일(토) 영국 버밍엄의 ‘On The Edge' 축제에서 개최된 '아시테지 세계본부 연례 국제미팅(ASSITEJ Artistic Gathering 2016)'에 아시테지 한국본부 김숙희 이사장을 비롯하여 협회 이사 및 회원분들께서 참석하셨습니다. 축제 공연 관람 및 심포지엄 등에 참가하여 국제 네트워킹을 견고히 하는 시간이었습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국제교류 소식 

시즈오카 거리극축제 예술감독 방문 

시즈오카 다이오게이 거리극축제의 마사키 코가 예술감독이 6월29일(수) 아시테지 한국본부 사무실을 방문했습니다. 마사키 코카 예술감독과 아시테지 한국본부 김숙희 이사장은 향후 협력관계를 위한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국제교류 소식 

시드니 오페라하우스센터장 방문 

시드니 오페라하우스의 브리기트 반 러번(Bridgette Van Leuven) 센터장이 6월29일(수) 내한하여 아시테지 한국본부 김숙희 이사장과 협력회의를 갖고 아동청소년극 발전을 위한 구체적 전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브리기트 반 러번 센터장은 2017년 ‘제13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를 다시 방문하여 국내 작품을 관람할 예정입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국제교류 소식 

일본 오사카 어린이 축제 감독 방문 

일본 오사카 어린이 축제의 코헤이 나카다치 감독이 7월1일(금) 아시테지 한국본부를 방문하여 김숙희 이사장과 미팅을 진행했습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와 아시테지 일본본부 사이의 현안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국제교류 소식 

아시테지 독일본부 회장 방문 

전 아시테지 세계본부 회장이자 현 아시테지 독일본부 회장인 볼프강 슈나이더 박사(Dr. Wolfgang Schneider)와 그의 제자들이 종로 아이들극장과 아시테지 한국본부를 방문했습니다. 볼프강 슈나이더 박사와 아시테지 한국본부 김숙희 이사장은 아시테지의 현황과 아동극의 미래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국제교류 소식 

주한독일문화원장 환송회 참석 

아시테지 한국본부를 큰 애정으로 지지해주셨던 슈테판 드라이어 주한독일문화원장, 라이머 폴커 주한독일문화원 문화부장이 한국에서의 임기를 마치는 환송회가 6월16일(목) 독일문화원에서 열렸습니다. 아시테지 축제에 참가하는 독일 공연팀 지원, 2013년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독일주간 운영, 2015년 베를린 남북대표 만남 주선 등 지금까지 아시테지 한국본부의 행보에 큰 도움을 주신 점 깊이 감사드립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회원소식 

아시테지 한국본부의 자문위원이신 배우 권성덕 선생님께서 연극 <햄릿> 연습 도중 건강에 이상을 발견하셔서 큰 수술을 받으셨습니다. 선생님의 쾌유를 빕니다.  
 

회원 극단 공연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 및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후 이메일(pr@assitejkorea.org) 전송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110-522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