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5년 11월
  • 2015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11월호
  • 조회수 : 1691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한 차례 가을비가 지나가고 따뜻한 차 한 잔이 생각나는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날씨는 추워지지만 아시테지 사무국은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준비로 한창 뜨겁습니다.
또한 이번 겨울축제를 빛내줄 자원활동가를 모집하고 있으며, 40% 조기예매 할인은 11월29일까지 입니다. 아시테지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하이라이트 영상 보기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에서 어떤 작품을 만나볼 수 있을지 궁금하다면? 축제 스팟영상을 클릭하세요!
이번 축제의 주제는 "상상이 현실로!" 입니다. 공식초청작 5편과 올해우수작 6편을 포함해 총 11편의 멋진 작품이 공연됩니다.

>> 영상 보러가기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자원활동가 모집

새해를 맞이하며 보다 뜻 깊은 경험을 하고싶다면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자원활동가로 그 누구보다 뜨거운 겨울을 만나보세요. 극장운영팀, 축제홍보팀, 해외팀 자원활동가를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지원 바랍니다.

서류접수기간: 2015년 12월15일(화) 오후6시까지

>>자원활동가 모집공고 바로가기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아시테지맘 오리엔테이션 개최

11월12일 오전11시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에서 '아시테지맘' 오리엔테이션이 있었습니다. 아시테지맘의 축제에 대한 높은 애정과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의 홍보사절이자 '제24회 서울어린이연극상'의 관객평가단으로 극장을 누빌 아시테지맘의 활동을 응원해주세요.

아시테지 한국본부 소식

종로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약 체결

(사)아시테지 한국본부와 종로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종로구 어린이들의 문화, 교육적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체결식에는 아시테지 한국본부 김숙희 이사장님과 종로구육아종합지원센터 류외희 센터장님께서 참석하셨습니다. 강화된 교류를 통해 발전해 나갈 두 단체의 행보를 기대해주세요.  

아시테지 한국본부 소식

2016년 1월, <연극과 교육(가칭)> 발간  

2005년 12호 발간 이후, 11년 만에 발간되는 <연극과 교육(가칭)> 소식을 전합니다.
이번 호에서는 발간 취지 및 필요성에 대한 고찰과 기 발간호들 정리, 해외 발간지들 비교분석 등을 통해 그 동안을 회고하고, 앞으로 나아갈 길을 전망하고자 합니다. 또한 현재 주목할 만한 아동청소년극에 대한 평론, 아동청소년극 전용극장에 대한 취재 등 최근 소식을 담은 글들 외에도 재난 발생시 아동청소년극의 입장을 담은 에세이, 북한과 교류활동을 펼치고 있는 덴마크 바티다 극단 인터뷰 등이 실릴 예정입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소식

<연극놀이 프로그램 연수> 진행

(사)아시테지 한국본부와 종로구육아종합지원센터가 주관하고 종로구가 주최하는 <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대상 연극놀이 프로그램 연수>가 11월부터 8주 동안 진행됩니다.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에게 연극놀이에 대한 이해를 확장하고, 교육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연극놀이 수업을 기획, 공유하고자 합니다.
세부적으로 어린이집 원장선생님 대상 연극놀이, 어린이집 선생님 대상 연극놀이로 이뤄져 있으며 보육교직원들의 역량에 맞춰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소식

제10회 만토바 국제어린이공연예술제 참가

10월28일부터 11월1일까지 이탈리아 만토바에서 개최되었던 Segni d’infanzia e OLTRE(만토바축제)에 다녀왔습니다. 아름답고 역사적인 장소에서 다양한 공연을 관람할 수 있었으며, 늦은 저녁에도 부모의 손을 잡고 공연장을 찾아 공연에 흠뻑 빠진 어린이들을 보며 부러움을 느낄 수 있었던 축제였습니다. 만토바축제 네트워킹 프로그램(컨퍼런스)에는 아시테지 한국본부 김숙희 이사장님을 비롯해 프랑스, 싱가포르, 중국, 대만, 홍콩의 관계자가 발제자로 참여하였습니다. 발제자 모두가 2015년 <제11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에 참가했던 해외게스트들로, 모든 발제자가 아시테지 한국본부와 김숙희 이사장님께 감사의 인사로 시작하여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돋보였던 자리였습니다.

글 - 국제교류팀 전세진

회원극단 소식

극단 콩나물, <2015 교육연극축제> 개최

아시테지 회원극단인 '교육극단 콩나물'이 주관한 <2015 교육연극축제>가 11월3-6일 대구 웃는얼굴아트센터 와룡홀에서 열렸습니다.
'소통'을 주제로 열린 이번 축제는 공연마당, 체험마당, 어울림마당으로 구성됐으며 특수학급 학생, 다문화 학생, 교사 등이 준비한 공연과 다채로운 워크숍으로 진행됐습니다. 개막공연 뮤지컬 <아름다운 선물>에 대구시장과 대구시교육감이 특별출연하는 등 대구시 전역에서 교육연극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게 된 소중한 시간이었습니다.
교육극단 콩나물은 2008년 창단 이후 학생, 학부모, 소년원, 소외계층, 몸이 불편한 분들, 노인 등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과 연극으로 소통해 온 극단입니다.  

>>자세히 보기

창작희곡 공모마감 11월30일까지

'제1회 아동 창작희곡 공모'와 '제1회 아시테지 청소년 창작희곡 공모'가 진행중입니다. 두 공모전의 마감일이 11월30일(월)이므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1회 아동 창작희곡 공모
문의 : 02-2269-0535
접수 : kpa2014@naver.com

■ 제1회 아시테지 청소년 창작희곡 공모
문의 및 접수 : teenparty@daum.net

회원극단 공연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과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공연 홍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겨울축제 기간 동안 회원극단 공연 소식은 회원극단 공연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marketing@assitejkorea.org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110-522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