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6년 12월
  • 2015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12월호
  • 조회수 : 1766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2015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시테지 회원님들도 가족, 친구들과 함께 마음 따듯한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하기 위하여 카카오스토리 채널을 개설했습니다.
내년 1월 개최되는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도 멋지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개최

제12회 아시테지 겨울축제! D-23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의 개막이 한달도 남지 않았습니다. 1월 7일(목)부터 16일(토)까지 진행되는 이번축제에는 공식초청작 5편, 올해우수작 6편이 참가합니다. 이번 겨울축제에는 중국 관계자들이 많이 참석할 예정이니 좋은 네트워킹이 되길 바랍니다. 공연작품 정보를 아시테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시테지 카카오스토리 채널 개설

<아시테지 아동극 이야기> 개설

아동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 소식을 전하는 아시테지 카카오스토리 공식 채널 <아시테지 아동극 이야기>가 운영됩니다. 아시테지 축제 정보, 국내외 아동청소년극 소식, 아시테지 뉴스레터, 최신 연극교육 정보 등 다양한 소식을 전달하는 유익한 스토리 채널이 될 것입니다. 12월 채널 오픈에 맞춰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오니 지금 바로 '소식받기'를 꾹 눌러주세요!

>> 카카오스토리 채널 구독하러 가기

『아동청소년극 포럼』발간

『아동청소년극 포럼』1월 발간

지난 달 소식을 전했던 『아동청소년극 포럼』(구. 『연극과 교육』)발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연극과 교육』은 2005년 12호 발간 이후, 11년 만에 『아동청소년극 포럼』이라는 새로운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최종 교정회의를 통해 원고 수정, 제목에 대한 논의, 표지디자인 선정 등을 했고, 신청해주신 회원 및 단체들의 광고도 게재됩니다. 아동청소년극 전문 정기간행물로서 서점에서도 판매 예정인 『아동청소년극 포럼』발간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아시테지 국제교류] 회원극단 파리공연

파리와 만나는 한국 아동극

2016년 1월12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파리 '떼아트르 드 라 빌(www.theatredelaville-paris.com)'에서 예술무대 산의 <달래이야기>와 더베프의 <나무와 아이>가 선보일 예정입니다. 피나 바우쉬, 얀 파브르, 캐럴린 칼슨 등 세계적으로 이름을 떨친 공연예술가들의 작품을 공연하는 떼아트르 드 라 빌에서 한국의 아동청소년극을 집중적으로 소개하는 일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아시테지 한국본부와 떼아트르 드 라 빌 공동주최이며 한불 상호교류의 해 사무국, 프랑스문화원의 후원으로 진행됩니다.

>>자세히 보기

[아시테지 국제교류] 연출세미나 참가기

2015 만하임 국제 연출가 세미나 참가기

독일 아시테지 주최로 2년마다 개최되는 '2015 만하임 국제 연출가 세미나(International Directors’ Seminar Manheim 2015)'에 아시테지 한국본부의 추천으로'극단 꽃피우다'의 박상희 연출가님께서 참가하시고 세미나 후기를 보내주셨습니다. 흥미진진한 국제 연출가 세미나 참가기를 함께 보실까요?

>> 내용 자세히보기

[아시테지 국제교류] Next Generation 개최

독일 레지던시 프로그램 진행

아시테지 세계본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Next Generation(차세대 교류 프로그램)이 오는 2016년 3월 1일에서 11일까지 독일 프랑크프루트에서 진행됩니다. 이후 2016년 7월과 2017년 2월, 총 세 차례의 과정을 거쳐 완성된 작품은 2017년 제23회 Starke Stuecke 축제에서 공연할 예정입니다.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소식]

제24회 전국어린이연극경연대회 개최

어린이연극잔치 운영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연극협회가 주최하는 <제24회 전국어린이연극경연대회>가 11월21일~29일 국립극장 별오름극장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전국 11개 초등학교가 경연에 참가했으며 전북 익산 왕북초등학교가 대상의 영광을 차지하였습니다. 11월28일에는 회원 극단인 극단 연우무대의 <대장만세>가 축하공연으로 무대를 장식하였습니다.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 소식]

<안데르센 이야기>국제교류전시 개최

주한덴마크대사관 후원, 서울역사박물관과 덴마크 오덴세시립박물관이 공동주최하는 ‘안데르센 이야기(I Belong to the World)’라는 국제교류전시가 2016년 2월21일까지 서울역사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됩니다. 세계적인 동화 작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삶과 예술 세계를 총망라하는 전시회로,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주한덴마크대사관의 초청을 받아 12월3일 개막식에 참석했습니다.

아시테지 신규회원 가입을 축하드립니다.

5개 단체가 이사회 등을 거쳐 협회 회원으로 신규가입이 승인되었습니다. 활발한 활동 부탁드립니다.

● 스튜디오 나나다시 (대표 김예나)
● 위즈프로덕션 (대표 신반석)
● 극단 꼭두광대 (대표 장철기)
● 극단 현장 (대표 고능석)
● 창작그룹 오기 (대표 배강달)

(재)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 아시테지 방문

(재)예술경영지원센터 김선영대표님과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김숙희 이사장님께서 12월1일 아시테지 한국본부 사무실에서 회의를 진행했습니다. 국내 아동극의 해외진출과 문화예술의 국제 교류에 대한 심도깊은 대화가 진행되었으며 두 단체의 지속적인 교류를 다진 뜻깊은 자리였습니다.

더베프, <우리가 바라보는 세상> 발간

아시테지 단체회원인 문화예술교육 더베프에서 어린이 청소년 희곡집 『우리가 바라보는 세상』(2015. 연극과 인간)을 발간했습니다. 문화예술교육 더베프가 18년간 어린이 연극놀이 수업을 진행하며 제작한 발표공연 중 최근의 수작을 선정하여 발간하였습니다. 연극수업 및 공연을 지도하는 교사, 연극인 강사, 어린이, 학부모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동극, 청소년극 희곡 공모 결과 25일 발표

(사)한국희곡작가협회와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가 공동주최한 '제1회 아동 창작희곡 공모'와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운영위원회'가 진행하는 '제1회 아시테지 청소년 창작희곡 공모'가 마감되었습니다. 당선작은 12월25일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5 아시테지 한국본부 송년의 밤> 안내

(사)아시테지 한국본부는 2015년 한해를 정리하고 새해를 맞이할 수 있도록 송년의 밤을 마련했습니다. 회원들 간의 관계를 돈독히 하고 올 한해를 기분좋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오니 꼭 참석하셔서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일시 : 2015년 12월 21일(월) 오후5시
■장소 : 카페 장(張) 3층(구. 민들레영토 옆 골목 내 대학로예술극장 주차장 앞)
■프로그램 : 알찬 프로그램(선물 랜덤추첨 있음)
■준비사항 : 개인당 1만원 이내 선물

>>자세히 보기

회원극단 공연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과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겨울축제 기간동안 회원극단 공연소식은 홈페이지 회원극단 공연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marketing@assitejkorea.org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110-522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