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5년 10월
  • 2015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10월호
  • 조회수 : 1476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마음 한 켠이 풍요로워지는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사무국에서는 내년 1월 열리는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24회 서울어린이연극상 본선진출작인 '올해우수작'과 아시테지 한국본부의 '공식초청작'으로 이뤄지는 이번 겨울축제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조기예매 오픈 10월20일(화)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가 2016년 1월7일(목)부터 16일(토)까지 대학로 일대에서 열립니다. 이번 축제는 제24회 서울어린이연극상의 본선진출작인 '올해우수작'과 '공식초청작' 등 총 11편의 공연으로 이뤄집니다.
10월 20일 화요일! 조기예매 티켓을 오픈합니다! 가장 저렴하게 축제 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는 기회이니, 많은 홍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내용 자세히 보기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아시테지맘' 모집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의 온라인 홍보대사, 제24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최고인기상’을 심사하는 관객평가단 '아시테지맘'을 모집합니다.
올해 아시테지 겨울축제를 직접 알리고, 우수한 아동, 청소년공연을 관람하며 자녀와의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보세요!

신청기간 : 11월8일(일)까지

>> 내용 자세히보기

2015년 아시테지 한국본부 이사회

상반기 감사 및 제 4차 정기 이사회

10월13일, 상반기 감사 및 제4차 정기 이사회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신규회원 가입 승인, 제23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사업결과보고, 현재 진행되고 있는 사업보고가 이어졌습니다. 현재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2015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제24/25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종로구 찾아가는 이동극장’ 사업 등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항상 아동청소년극의 발전과 회원들의 권익을 위해 노력하는 이사회의 행보를 적극 격려해주시기 바랍니다.

제24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서울어린이연극상 본선진출작 발표

제24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예선 심사가 2015년 9월17일 오후2시 아시테지 한국본부 사무국에서 진행, 완료되었습니다. 총 15개의 심사 신청 작품 중 총 6개의 작품이 본선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훌륭한 작품을 신청해 주신 모든 회원 극단에 감사드립니다. 동시에 선정되지 못한 작품과 단체에 심심한 유감을 표하며 다음 기회에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 내용 자세히보기

2015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후기

10월6일, <2015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의 일환으로 강원도 태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브레멘음악대>를 관람해주신 관객분이 아시테지 홈페이지에 후기글을 남겨주셨습니다.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는 현대자동차그룹과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문화향유의 기회가 적은 지역 거주 어린이들이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전국 각지에서 우수아동극을 무료로 공연하는 축제입니다. 축제는 10월 28일(수)까지 진행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관람후기 보러가기

종로구 찾아가는 이동극장

찾아가는 이동극장 진행

 아시테지 한국본부와 종로구청이 함께하는 <찾아가는 이동극장>사업이 9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됩니다. '찾아가는 이동극장'은 금년 메르스 여파로 관객들이 극장 관람을 기피하여 피해를 입은 연극인들을 돕고, 더불어 공연 및 연극놀이를 통해 아동의 정서순화에 기여하는 공공성격의 사업입니다. 현재 38명의 연극인이 종로구 내의 어린이집, 유치원 20여곳을 을 방문하여 동화책 읽어주기, 연극치료, 연극놀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15년 서울아트마켓(PAMS)

2015 서울아트마켓 참가

10월 5일부터 9일까지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진행된 2015 서울아트마켓(PAMS 2015, Performing Arts Market in Seoul)에 참가하여 스페인, 중국, 홍콩, 핀란드 등 다양한 국가의 관계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8일 진행된 스피드데이팅(Speed Dating)에는 아시테지 김숙희 이사장이 국내외 다양한 공연예술 관계자들을 만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시테지 해외교류 소식

중국, 일본, 핀란드 관계자 미팅

2015 서울아트마켓 기간 동안 중국연출행업협회 어린이청소년연극 위원, 일본 하키페스티벌 관계자, 핀란드 장애인 예술 전문가 등이 아시테지 한국본부 사무국과 서울아트마켓 내 아시테지 한국본부 부스를 방문했습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해외 관계자들과 한국 아동청소년극의 해외 진출및 향후 협력 방향에 대해 다각도로 논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시테지 해외교류 소식

루마니아 축제 참가

지난 9월 루마니아에서 “제4회 Tandarica Animation Festival”이 ‘연극, 거리 그리고 어린이’라는 주제로 열렸습니다. 특별히 올해는 아시테지 세계본부 창설 50주년이자 탄다리카 애니메이션극단 창립 7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들이 함께 열리는 뜻 깊은 축제였습니다. 세르비아,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일본, 중국, 크로아티아, 한국 등의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여 낭독, 전시, 토론, 컨퍼런스 등의 프로그램에 참가했으며, 김숙희 이사장은 발제자로서 한국 아동청소년극을 소개해 현지 신문에도 보도되는 등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아시테지 청소년 창작희곡 공모

제1회 아시테지 청소년 창작희곡 공모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청공) 운영위원회에서는 청소년 창작극의 지평을 넓히고자 청소년 대상 공연을 전제로 한 창작극 희곡을 11월30일까지 공모합니다. 이번 공모는 기존의 문학성 위주의 희곡 공모에서 벗어나 현장에서 직접 공연을 제작하는 극단의 시각으로, 무대 공연화의 가능성 및 독창성이 돋보이는 창작 희곡을 선발함에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한국 청소년극을 이끌어갈 작가님들의 많은 관심과 응모 바랍니다.  

>>내용 자세히 보기

회원극단 공연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과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공연 홍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marketing@assitejkorea.org

회원극단 공연 홍보

겨울축제 관련 안내드립니다. 겨울축제 티켓 오픈 이후에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축제소식이 게재됩니다. 회원극단 공연소식은 홈페이지 회원극단 공연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극단 공연 바로가기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110-522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