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5년 5월
  • 2015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5월호
  • 조회수 : 1687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올해는 아시테지 세계본부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입니다. 4월21일에서 27일까지 베를린에서 개최된 'Augenblick mal!’축제에서 50주년 기념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각국 대표들과 아시테지를 이어갈 차세대들이 모여 아동청소년을 위한 연극작업의 다양한 문제들을 토론하고 결의하는 의미있고 자극적인 국제회의도 진행하였습니다. 참고로 베를린의‘Augenblick mal!’ 축제는 2년마다 개최되는 자국축제로서 가장 최신경향의 독일 아동청소년극을 접할 수 있는 축제입니다. 올해는 총 195편의 작품이 참가신청을 하였으나 그 중 아동극 5편, 청소년극 5편만이 선정될 만큼 까다로운 심사를 거치는 명성높은 축제이기도 합니다. 영상과 함께 세계본부 소식 만나보세요!

아시테지 세계본부 소식, 하나           "Next Generation"

자세히보기

"Next Generation(차세대 교류 프로그램)"

"Next Generation(차세대 교류 프로그램)"은 신진 예술가들의 경험을 교류하고, 다양한 예술적 견해를 탐구하는 아시테지 세계본부에서 펼치는 주요 사업 중 하나로서, 세계총회 및 Artistic Gathering과 연계한 신진 예술가 양성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베를린 ‘Augenblick mal!’ 축제에서는 독일 아동청소년연극센터 주관으로 "Next Generation" 이 진행되었으며 한국본부에서도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글-곽정은(아시테지 개인회원))

>> 내용 자세히보기

아시테지 세계본부 소식, 둘                 덴마크 '4월축제'

자세히보기

덴마크 ‘4월축제’ 회원단체 초청공연 성료

지난 4월19일부터 26일까지 덴마크 프레데릭순드에서 개최된 ‘4월축제’에 한국 단체로는 최초로 아시테지 한국본부 회원단체 2팀(예술무대 산, 자유마당)이 공식 초청되어 3편의 작품을 공연하는 성과를 올렸습니다. 덴마크 '4월축제'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규모의 아동청소년공연축제로서, 이번 축제는 바이킹의도시로 알려진 코펜하겐 근교의 소도시 프레데릭순드에서 130여개의 덴마크 극단이 200여 편의 작품을 선보였습니다.

>> 내용 자세히보기

제1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자세히보기

'제1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실행위원회 발족

아시테지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단체임에도 불구하고 여러가지 이유로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청소년관객보다는 어린이관객을 위한 사업에 치중되어 있습니다. 이에 청소년을 위한 연극 활성화와 건강한 청소년 공연예술 체험 기회제공을 위해 '제1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개최를 위한 운영위원회를 발족하였습니다. 회원단체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부터 출발한 위원회의 활동이 청소년 연극에 대한 관심과 창작 의욕 고취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내용 자세히보기

제23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자세히보기

제23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조기예매 할인 시작

‘제23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가 티켓을 오픈하였습니다! 이번 축제는 스페인 주간을 중심으로 세계 9개국의 우수작 13편을 선보입니다. 보고 배울 것이 참으로 많은 해외공연 관람의 기회를 십분 활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여름방학, 각국의 다채로운 공연과 아동청소년희곡창작 부재와 관련한 심포지움 등 각양각색의 부대행사 체험으로 특별한 여름을 보내보세요!

- 예매처 : 한국공연예술센터, 인터파크티켓, 옥션티켓, YES24
- 조기예매 50%할인 : 5월31일(일)까지

>> 예매하러가기

제23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에서는

자세히보기

회원극단 자유참가작을 찾습니다!

제23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아시테지 프린지 스테이지”라는 이름으로 축제를 방문하는 해외인사 및 일반관객, 공연 관계자 및 전문가들에게 참여단체 및 작품의 역량과 가치를 알리고자 야외공연이 가능한 자유참가작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회원극단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 내용 자세히보기

제13대 집행부 2차 이사회

자세히보기

새로운 도약을 위한 제13대 집행부 이사회

지난 6일, 13대 집행부의 2차 이사회가 열렸습니다. 새로운 집행부의 출범이니만큼 이번 2차 이사회에서는 공연창작집단 뛰다’의 보금자리인 화천 시골마을 예술텃밭을 방문하여, 아시테지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화천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회의를 진행하였습니다.

>> 내용 자세히보기

2015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참여 모집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와 관련하여 총감독과 작품을 공모합니다. 올해는 해외우수공연을 초청하고 워크숍, 체험 프로그램 및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에, 작품모집을 공고하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사업기간 : 2015년 5월 1일(금) ~ 12월 31일(목)
-공연기간 : 2015년 10월 2일(금) ~ 10월 31일(토)

>> 상세 공고 보러가기


제24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심사작 신청접수

지난 10월부터 시작된 제24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심사 신청이 9월 마감을 앞두고 있습니다. 어린이연극상 예심 작품들로 꾸며지는 겨울축제는 국제적으로는 아트마켓의 기능으로 진행됩니다.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 신청기간 : 2015년 9월 16일까지
- 대상 : 2015년 9월 30일까지 전국을 망라하여 3일 5회 이상 극장에서 공연되는 아동, 청소년극으로서 공연 2주 전 까지 심사 자료가 도착 가능한 작품 (아시테지 한국본부 회원극단에 한함)

회원 소식 - 극단 자유마당

덴마크 ‘4월축제’에 공식 초청된 극단 자유마당의 소식을 전합니다. 극단 자유마당은 4월21일과 22일 프레데릭순드 체육관 무대에서 <안데르센의 나이팅게일>을 공연하여, 소규모의 정교한 작품들 위주로 짜여진 덴마크 작품들과 차별화된 중극장 규모의 공연으로 작가의 보편적인 주제의식, 서정적인 음악,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시각적 이미지로 해외 기획자 및 예술감독, 덴마크 현지 주민들로부터 호평받았습니다.

>> 내용 자세히보기

회원극단 공연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과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공연 홍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 여름축제 티켓 오픈 이후에는 홈페이지 회원극단공연과 블로그에만 소식이 게재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marketing@assitejkorea.org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110-522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