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6년 5월
  • 2016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5월호
  • 조회수 : 1404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가족의 달 5월이 찾아왔습니다. 푸르러지는 신록처럼 아시테지 한국본부를 아껴주시는 회원분들께 싱그럽고 기분 좋은 일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5월 뉴스레터에는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의 ‘2015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시각예술행사 지원사업 A등급(매우 우수)’소식과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티켓오픈 소식,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참가자 모집 등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평가 A등급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2015 공연/시각예술행사 평가 A등급(매우 우수) 선정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개최하는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가 2015년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시각예술행사 지원사업 A등급(매우 우수)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로써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는 2014년 문예진흥기금지원 공연/시각예술행사 부문 A등급(매우 우수) 선정에 이어 2년 연속 국내 최우수 아동청소년공연예술축제로 인정받았습니다.

>>자세히 보기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조기예매 5월31일까지 최대 45% 할인, 패키지권 50% 할인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가 7월20일(수)~31일(일) 대학로 일대에서 개최됩니다. 5월31일(화)까지 조기예매 최대 45% 할인가로 예매 가능하며, 연령대별 추천공연으로 구성된 패키지권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예매할 수 있습니다. 티켓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koreapac.kr), 인터파크, Yes24, 네이버예약에서 구매 가능합니다.

>>예매하러 가기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축제 주제 “두려움을 용기로!”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의 주제는 “두려움을 용기로!”입니다. 이번 축제는 어린이들에게 두려움을 이겨낼 수 있는 강인하고 단단한 마음을 선물하고, 세상을 멋지고 긍정적인 곳으로 인식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10개국 15편의 우수 아동청소년공연이 준비돼 있습니다. 30초 스팟영상으로 미리 축제를 만나보세요.

>>영상 보러가기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아시테지맘' 오리엔테이션 진행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의 관객평가단이자 홍보대사인 ‘아시테지맘’이 선발되었습니다. 첫 번째 오프라인 만남이자 오리엔테이션이 5월12일(목) 오전11시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에서 열렸습니다. 온라인에서 축제를 열정적으로 알리고, 축제 현장에서 관객평가단으로 역할해주실 아시테지맘의 활동을 응원해주세요.

>>후기 보러가기

 

어린이전용극장 종로 아이들극장 개관
 

개관공연 '제1회 아동 창작희곡상' 수상작 <무지개 섬 이야기>
 

지자체최초 어린이전용극장 종로 아이들극장 개관식이 4월30일(토) 열렸습니다. 거리공연으로 시작한 개관식은 개식선언, 테이프 커팅, 시설 참관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아이들극장 예술감독인 김숙희 아시테지 한국본부 이사장의 인사말이 있었습니다. 아이들극장 개관공연은 극단 성시어터라인의 <무지개 섬 이야기>로, 이 작품은 (사)한국희곡작가협회와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공동주최한 '제1회 아동 창작희곡상’ 수상작입니다.


 

'아연공모' 매달 첫째, 셋째주 수요일 진행
 

아연공모(아이들의 공연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모임) 진행
 

‘아연공모(아이들의 공연을 연구하고 공부하는 모임)’가 두 번째 만남을 가졌습니다. '아연공모'는 '청공(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준비위원회)'과 같이 아시테지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만든 모임입니다. '아연공모'는 아동극의 질적 발전과 성장을 위해 함께 연구하고 토론하려는 목적으로 시작되었으며, 아시테지 회원 및 아동극 관련 종사자 누구나 참석 가능합니다. 모임은 매월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 오후7시 아시테지 한국본부 회의실에서 동영상 상연 및 스터디로 진행됩니다.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한국-프랑스 합작공연 작업 시작
 

극단 콤파니 아 연출가 한국 방문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의 한국-프랑스 합작공연인 <더 클라우드> 제작을 위해 프랑스 극단 콤파니 아의 연출가 도로떼 세이송빠와 조연출 니꼴라스 알린이 4월23일(토)부터 5월3일(화)까지 한국을 방문했습니다. 두 사람은 극단 손가락과 공연 내용 및 세부사항을 논의하였으며, 6월말 다시 한국을 방문하여 극단 손가락과의 협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아시테지, 한국연극협회 이사 선임
 

아시테지 한국본부 김숙희 이사장, 한국연극협회 당연직 이사 선임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창립 이후 처음 아동청소년연극인을 대표하는 자격으로 한국연극협회 이사로 선임되었습니다. 지난 수년간 아시테지는 아동청소년극 전문단체 역시 한국연극인임을 인정하는 차원에서 한국연극협회 당연직이사로의 진입을 시도하였고, 올해 한국연극협회가 이 뜻을 인정하여 아시테지 한국본부 이사장을 당연직이사로 선임하였습니다. 김숙희 이사장은 4월23일(토) ‘2016년 한국연극협회 제1차 정기이사회’에 참석하여 한국연극협회 이사 및 지회지부장들과 만남을 갖고 뜻을 모았습니다.
 

 2016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참가작 공모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하는 ‘2016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참가 작품을 공모합니다. 올해는 ‘지역 소외계층 아동들과 전문극단의 합동공연 프로그램’과 ‘우수아동극 프로그램’으로 진행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세요.

- 사업기간 : 2016년 5월2일(월)~12월31일(토)
- 공연기간 : 2016년 10월1일(토)~11월20일(일)

>>자세히 보기

 

2016『아동청소년극포럼』 1차 편집회의 진행
 

『아동청소년극포럼』 통권14호 발간을 위한 첫 번째 편집회의가 5월10일(화) 오후6시 아시테지 한국본부 회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지난해 아동청소년극포럼 재창간호 발간에 힘써주신 김유미 편집장을 비롯한 편집위원들이 함께 자리하여 목차와 내용 등을 선정하였습니다. 『아동청소년극포럼』 통권14호는 2016년 겨울에 발간될 예정입니다.


 

한국연극인복지재단 지원사업 신청
 

한국연극인복지재단에서는 2016년 한 해 동안 의료비, 일자리, 보육 등 연극인의 현실을 반영한 실질적인 지원사업을 진행합니다. 현재 <2016년 제3차 연극인 직접의료비지원사업>을 진행 중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연극인복지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세요.

>>한국연극인복지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세이레 강상훈 대표 제주예술인상 수상
 

세이레아트센터 강상훈 대표가 한국예총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가 선정한 ‘제13회 제주특별자치도예술인상’을 수상했습니다. 강상훈 대표는 35년간 소극장 연극 활성화를 위해 힘써왔고, 청소년연극단체를 만들어 연극 활동의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해온 바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회원 극단 공연과 소식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 및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후 이메일(pr@assitejkorea.org) 전송
 

회원 극단 공연 홍보
 

 안내드립니다.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티켓 오픈 이후에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축제소식이 게재됩니다. 회원극단 공연소식은 홈페이지 '회원극단 공연'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극단 공연 바로가기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110-522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