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6년 1월
  • 2016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1월호
  • 조회수 : 1533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추운 날씨에도 대학로를 뜨겁게 만들었던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가 관객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무사히 막을 내렸습니다. 1월7일부터 16일까지 총 11편의 작품을 보러 어린이, 학부모 등 많은 관객 분들이 축제를 찾아주셨습니다. 축제를 준비해주신 분들과 축제에 찾아와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아시테지 축제는 더욱 다채로운 공연으로 여름축제에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제24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시상식  

극단 북새통 <봉장취>, 대상 수상 

제24회 서울어린이연극상은 극단 북새통의 전통음악극 <봉장취>가 대상, 최고인기상, 연출상을 수상했습니다. 무대예술상은 극단 21의 <환타지 오즈의 마법사>, 남자연기상은 극단 작은 나무 <8시에 만나>의 문병주 배우, 여자연기상은 <봉장취>의 김소리 배우가 각각 수상했습니다. 올해 최초로 제정된 희곡상 발표도 있었습니다. (사)한국희곡작가협회와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공동주최한 ‘제1회 아동 창작희곡상’은 진주 작가의 ‘무지개섬 이야기’가 당선되었으며,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주최한 ‘제1회 아시테지 청소년 창작희곡상’은 박정아 작가의 ‘아침이의 일기’가 당선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현장스케치 영상보기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습니다.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아트원씨어터 2관, 동숭아트센터 동숭소극장, 좋은공연안내센터 다목적홀에서 진행된 이번 축제의 현장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돌아온 박첨지_꼭두각시놀음> <대장만세> <배, 두둥실> <양치기 소년 2> <길들여진 새> <천하무뽕> <봉장취> <종이아빠> <파란 토끼 룰루의 모험> <8시에 만나> <환타지 오즈의 마법사>등 총 11편의 공연이 다채롭게 펼쳐진 축제의 생생한 현장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 영상보러가기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겨울축제 관객후기 보러가기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를 찾아와주신 관객 여러분들이 아시테지 홈페이지에 축제 공연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관객분들께서 어린이들이 즐겁게 공연을 관람하고 온 가족이 행복해했던 축제현장의 기억을 생생한 사진과 글로 남겨주셨습니다. 아시테지 겨울축제의 여운을 함께 느껴보세요.  

>> 후기 보러가기
 

『아동청소년극 포럼』 재창간호 발간 

『아동청소년극 포럼』 재창간호 발간 

1984년 4월에 창간되어 2005년 절간된 『연극과 교육』이 2015년 12월 『아동청소년극 포럼』이란 새로운 이름으로 재창간되었습니다. 재창간의 의미 있는 첫 걸음을 위해 특집으로 ‘다시 첫 걸음을 위하여’ ‘아동청소년 희곡의 창작 현장’ 소식을 담았습니다. 『아동청소년극 포럼』은 아시테지 회원에게 한 권씩 배포될 예정입니다. 문의사항은 아시테지 이메일(assitejkor@naver.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파리와 만나는 한국 아동극 개막 

떼아트르 드 라 빌에서 한국아동극 공연 

2016년 1월12일부터 23일까지 프랑스 파리 '떼아트르 드 라 빌(www.theatredelaville-paris.com)'에서 예술무대 산의 <달래이야기>와 더베프의 <나무와 아이>가 공연중입니다. 두 작품은 현지에서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한국 아동극의 따듯한 정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초로 프랑스에서 한국의 아동청소년극을 소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아시테지 한국본부와 떼아트르 드 라 빌 공동주최, 한불 상호교류의 해 사무국과 프랑스문화원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2015 아시테지 한국본부 송년의 밤 개최 

2015 아시테지 한국본부 송년의 밤 열려 

2015 아시테지 한국본부 송년의 밤이 2015년 12월21일(월) 오후5시 대학로 카페 장에서 열렸습니다. 아시테지 회원분들과 아시테지 이사님들, 사무국 직원 등 약 60여명이 참여해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한해를 마무리하며 아시테지 회원분들이 모여 서로 안부를 나누고 정보를 교류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아시테지 블로그에서 생생한 현장을 만나보세요.

>> 현장스케치 바로가기
 

회원 극단 공연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과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marketing@assitejkorea.org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110-522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