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6년 3월
  • 2016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3월호
  • 조회수 : 1404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따듯한 봄볕이 내리고, 새 순이 돋아나는 봄이 왔습니다. 아시테지에 많은 사랑과 관심을 보여주시는 모든 분들께 부드러운 봄바람처럼 기분좋은 소식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이번달 뉴스레터에는 3월 20일 '세계아동청소년연극의 날' 기념식 소식을 비롯해 다양한 정보를 담았습니다.  
 

[3월 20일은 세계아동청소년연극의 날]
 

세계아동청소년연극의 날 홍보영상
 

매년 3월20일은 ‘세계아동청소년연극의 날’로, 전 세계 아동청소년연극인들이 아동청소년연극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지난해를 돌아보고, 기념하기 위한 화합의 날입니다. '세계아동청소년연극의 날'을 기념하여 Graeae 극단 예술감독이자 2012년 런던 장애인올림픽 공동연출가 ‘제니 실리’와 아시테지 세계본부 회장 ‘이벳 하디’의 메시지와 나이지리아에서 보내온 홍보영상이 도착했습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 홍보영상 보기

 

세계아동청소년연극의 날 기념식 개최
 

3월21일 오후4시, 연극의 날 기념식 개최
 

‘2016 세계아동청소년연극의 날 기념식’이 21일(월) 오후 4시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에서 열립니다. 기념식에서는 국내 아동청소년연극 발전에 크게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에게 드리는 '제13회 아시테지연극상'과 국내 아동청소년극계의 어려운 환경에서도 묵묵히 작업하고 있는 아동청소년극 전문 배우에게 드리는 ‘제1회 자랑스러운배우상’ 시상식도 함께 진행되오니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 바랍니다.

>> 자세히 보기

 

[아시테지 한국본부 소식] 정기총회
 

2월29일 '제26차 정기총회' 개최
 

‘아시테지 한국본부 제26차(2016년) 정기총회’가 2월29일(월) 오후3시 서울문화재단 대학로연습실 다목적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총회진행은 사업보고과 감사보고, 결산 및 예산승인, 기타안건 및 토의 순서로 진행됐습니다. 다양한 안건이 만장일치로 통과되었으며 아동청소년계의 발전을 위한 뜻을 모으며 마무리되었습니다. 정기총회에 참석해주신 많은 회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소식] FETEN 출장
 

’2016 스페인 FETEN‘ 참가기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스페인 히혼에서 열린 아동청소년축제 '2016 스페인 FETEN'에 다녀왔습니다. 김숙희 이사장님은 Encuentro Internacional 발표 및 라운드테이블에 참가하셨고 다양한 국가의 아동청소년 관계자들과 교류하셨습니다. 스페인 아동청소년극 현장을 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시테지 블로그에서 확인하세요!  

>>자세히 보기

 

[회원소식]사니너머, 중국국립아동극장 초청
 

극단 사니너머의 전통인형극 '돌아온 박첨지'가 중국국립아동극장 여름축제에 초청되었습니다. 국내유일 전통인형극인 꼭두각시놀음을 현대적으로 재창작한 작품 '돌아온 박첨지'는 '제12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공식개막작으로 초청돼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회원소식]하땅세,'On The Edge 2016' 참가
 

극단 하땅세의 '붓바람(Brush)'이 7월 영국 버밍엄에서 열리는 ‘On The Edge' 축제에 참가합니다. '붓바람'은 2014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아시안 아츠 어워드(Asian Arts Award)'를 수상하며 국내외에서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습니다.
 

루마니아 국제아동청소년극축제 참가자 공모
 

루마니아 탄다리카 애니메이션 극단(ndric Animation Theatre)이 주최하는 2016년 루마니아 국제아동청소년극 축제 "Theatre, Street and Child"가 참가작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관심있는 회원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자세히 보기

 

회원 극단 공연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과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pr@assitejkorea.org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110-522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