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8년 4월
  • 2018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4월호
  • 조회수 : 683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꽃샘추위가 한 풀 꺾이고 봄이 찾아왔습니다. 봄을 알리는 벚꽃이 곳곳마다 우리를 반기고 거리의 아이들은 해사한 웃음을 띄며 봄을 맞이합니다. 사무국 직원들은 어린이들이 항상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오늘도 땀 흘리며 축제 준비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이번 4월호에서는 여름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아시테지맘 모집 소식과 함께 본부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2018 세계아동청소년연극의 날] 

유홍영 극단 사다리 대표 ‘아시테지상’ 수상 

3월20일(화) 오후 4시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에서 ‘2018 세계아동청소년연극의 날 기념식’ 및  아시테지상, 자랑스러운배우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제15회 아시테지연극상은 유홍영 극단 사다리 대표가 수상했고 제3회 자랑스러운배우상은 권동우, 이인호, 이희애, 김경란, 이미란 배우가 받았습니다. 수상자 분들 모두 축하드립니다. 

[제26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아시테지맘' 5월 7일(월)까지 모집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의 온-오프라인 홍보대사인 ‘아시테지맘’을 모집합니다! 아시테지 축제를 좋아하고, 진정성 있는 포스팅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아시테지맘’으로 활동 시, 자녀와 함께 축제 공연 6편 관람할 수 있는 티켓을 제공하며, 특별프로그램인 연극놀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시테지 블로그에서 확인해주세요.

>> 자세히 보기
 

[아시테지 한국본부 소식] 

제27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신청접수 

제27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심사신청 작품 접수를 2018년 8월 15일까지 진행합니다. 심사를 신청한 작품에 한하여 2018년 8월 31일까지 예선심사를 진행하고, 제27회 서울어린이연극상 본선 참가작을 선정한 뒤 겨울축제 기간 동안 본심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신청 기간: 2017년 9월 1일~2018년 8월15일
■ 심사 대상 : 2018년 8월31일까지 전국을 망라하여 3일, 5회 이상 극장에서 공연되는 어린이, 청소년극. 공연 2주 전까지 심사 자료가 도착 가능한 작품(아시테지 한국본부 회원극단에 한함)  

>> 자세히보기
 

[아시테지 한국본부 소식] 

아시테지 연례미팅 참가자 모집 

2018년 8월, 중국 북경에서 열리는 아시테지 세계본부 연례미팅에 함께할 참가자를 모집합니다. 아시테지 세계본부 연례미팅(ASSITEJ Artistic Gathering)은 매년 전 세계 아시테지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행사로, 올해는 아시테지 중국본부와 중국 아동청소년극 축제(China Children’s Theatre Festival)의 주최로 진행됩니다. 아시테지 연례미팅과 축제에 관심 있으신 회원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모집 일정 : 2018년 5월 말까지

>> 자세히 보기
 

2018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심의 결과 

2018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이하 청공) 운영위원회에서 주최·주관하는 청공 심의 결과를 발표합니다. 관심을 가지고 참가를 신청해 주신 모든 단체분들께 감사드리며, 심의총평 향후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를 참고바랍니다.

■ 선정결과(가나다 순)
1. 극단 비유 / 뮤지컬 메리골드
2. 박종우청소년극창작소 / 청소년신과극장 ‘미스터리 엑스 지옥행 열차를 멈춰라’
3, 예술창작공장 콤마앤드 / 콩나물 버스
4. 창작스튜디오 자전거날다 / B사감의 러브레터
5. 프로젝트 안녕 / 별난아이
6. 하땅세 / 개기월식
 

덴마크 방문 리서치 참가자 선정 

아시테지 한국본부, 덴마크연극센터, 아시테지 덴마크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하는 덴마크 방문 리서치 참가자 선정 심사가 마무리되었습니다.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충실한 내용의 지원서를 제출해주신 모든 회원단체에 감사드립니다.

■ 선정결과(극단 순)
1. 극단 마실 / 손혜정 대표
2. 동화가 꽃피는 나무 / 배은욱 대표
3. 보림인형극장 / 이진희 예술감독
4. JK ENT / 김기태 대표 

서울거리예술축제 국내초청작 공개모집 

서울문화재단에서 ‘서울거리예술축제 2018’에 함께할 국내 공식초청작을 공모합니다. 심사를 통해 총 15작품 내외를 설정하며 거리극,서커스,인형/오브제극 등 야외공간에서 실연 가능한 예술작품을 모집합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자세히 보기
 

회원 극단 공연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과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atya@assitejkorea.org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03075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