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6년 4월
  • 2016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4월호
  • 조회수 : 1534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아시테지 한국본부 4월 뉴스레터입니다.
슬픈 소식 먼저 알려드립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초대이사장 김의경 선생님께서 우리 곁을 떠나가셨습니다.
이번 뉴스레터에는 故김의경 선생님의 대한민국 연극인장 소식 및 김숙희 이사장의 ‘아이들극장’ 예술감독 임명 소식,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조기예매 일정 등 다양한 소식을 보내드립니다.  

 

김숙희 이사장, 아이들극장 예술감독 임명식 

김숙희 이사장, 지자체 최초 어린이전용극장 '아이들극장' 초대 예술감독 임명 

(사)아시테지 한국본부 김숙희 이사장이 지자체 최초의 어린이전용극장 ‘아이들극장’의 초대 예술감독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예술감독 임명식은 4월8일(금) 오후4시 종로구청 구청장실에서 열렸으며 임기는 2년입니다. '아이들극장' 공간 운영은 종로문화재단에서, 프로그램 기획 및 구성은 아시테지 한국본부에서 담당하기로 합의하였습니다. ‘아이들극장’은 4월30일(토) 개관하며 개관작은 ‘제1회 아동 창작희곡상’ 수상작인 <무지개 섬 이야기>입니다.
 

故김의경 선생님 별세, 대한민국 연극인장 영결식 

故김의경 선생님 영결식, 대한민국 연극인장으로 9일 마로니에공원에서 엄수 

(사)아시테지 한국본부 초대이사장님이시자 원로 연극인이신 극작가 김의경 선생님께서 4월7일(목) 밤 별세하셨습니다. 영결식은 한국연극협회 주최, 김의경 선생 장례위원회 주관으로 10일 오전9시 마로니에공원에서 대한민국 연극인장으로 치러졌습니다. 이날 영결식에는 장례부위원장으로 역할하신 김숙희 이사장님을 비롯해 100여명의 연극인이 참석하여 고인의 영면을 기원했습니다.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티켓 조기예매, 5월3일(화) 시작 

국내 최대 아동청소년공연예술축제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가 7월20일(수)부터 31일(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대극장,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아이들극장, 미마지아트센터 눈빛극장 외 대학로 일대에서 진행됩니다. 이번 축제는 10개국 15작품이 초청되며 한불수교 130주년을 기념하여 ‘프랑스주간’으로 열립니다. 조기예매는 5월3일(화)부터 시작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아시테지맘' 5월8일(일)까지 모집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의 온-오프라인 홍보대사인 ‘아시테지맘’을 5월8일(일)까지 모집합니다. 아시테지 축제를 좋아하고 진정성 있는, 포스팅 활동에 즐겁게 참여하고 싶은 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선정된 아시테지맘에겐 축제 공연 6편을 관람할 수 있는 반달권을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시테지 블로그에서 확인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2016 세계아동청소년연극의 날 기념식 

맹완호 문화협력관 아시테지연극상 수상 

3월21일(월) 오후4시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에서 ‘2016 세계아동청소년연극의 날 기념식’ 및  아시테지연극상, 자랑스러운배우상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제13회 아시테지연극상은 맹완호 주한독일문화원 문화협력관이 수상했고 제1회 자랑스러운배우상은 이현숙, 탁성준, 황서원, 김선화 배우가 받았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시테지 블로그에서 확인해주세요.

>>자세히 보기
 

제25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접수 

서울어린이연극상 심사 신청 8월16일까지 

제25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심사신청 작품 접수가 진행중입니다.
■ 심사 신청기간 : 2016년 8월16일(화)까지
■ 심사 대상 : 2016년 8월31일(수)까지 전국을 망라하여 3일 5회 이상 극장에서 공연되는 어린이, 청소년극으로 공연 2주 전까지 심사 자료가 도착 가능한 작품(아시테지 한국본부 회원극단에 한함)
■ 예선심사기간 : 2016년 8월31일(수)까지

>>자세히 보기
 

<제1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참가작 모집  

(사)아시테지 한국본부와 종로문화재단이 공동주최하고 청공 축제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제1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청공)>에서 참가작을 모집합니다.

■ 축제 예정일 : 2016년 11월22일~12월4일
■ 축제 장소 : 아이들극장 및 대학로 소재 공연장
■ 축제 참가 접수 기간 : 2016년 6월30일(목) 자정
■ 신청자격 : 청소년 대상의 공연 작품을 보유한 아시테지 회원 극단
■ 접수 및 문의 : 이메일 접수(teenparty@hanmail.net)

>>자세히 보기
 

'제19회 아시테지 세계총회' 참가 공연팀 모집 

아시테지 남아프리카에서 2017년 5월17일-27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 타운에서 개최하는 <제19회 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세계총회>기간 동안 공연을 선보일 공연팀을 모집합니다. 이번 공연예술축제의 주제는 ‘창조적 요람’으로, 참가하고자 하는 공연팀은 2016년 4월30일(토)까지 홈페이지(www.assitej2017.org.za)를 통해 신청해 주시면 됩니다. 아시테지 세계총회는 3년마다 진행되며 아시테지의 모든 회원국이 함께하는 중요 행사입니다.

>>자세히 보기

 

 [회원소식] 더베프 이미희 대표 ‘신한국인상’ 수상 

문화예술교육 더베프 이미희 대표가 시사투데이가 주최, 주관한 ‘2016 올해의 신한국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대표는 문화예술교육과 공연을 통한 행복사회 구현에 헌신하고, 연극을 활용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전인교육을 활성화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6 올해의 신한국인 대상’을 받았습니다. 

[회원소식] 신규회원 가입을 축하드립니다. 

4개 단체가 이사회 심의를 거쳐 협회 신규회원 가입이 승인되었습니다. 활발한 활동 부탁드립니다.
■극단 단잠 (대표 장봉태)
■극단 마루한 (대표 이새로미)
■㈜문화콩 (대표 조은아)
■극단 선물 (대표 유학승) 

회원 극단 공연과 소식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 및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후 이메일(pr@assitejkorea.org) 전송 

회원 극단 공연 홍보 

 안내드립니다.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티켓 오픈 이후에는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축제소식이 게재됩니다. 회원극단 공연소식은 홈페이지 '회원극단 공연'페이지와 블로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회원극단 공연 바로가기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110-522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