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4년 8월
  • 2014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8월호
  • 조회수 : 1887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제22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를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10일간 대학로와 예술의전당에서의 다양한 공연 및 프로그램,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찐한 여름을 보냈습니다. 아시테지 사무국에서는 축제를 마치고 8월 5일 자체 평가회의를 가졌습니다. 잘된 점으로는 수준 높은 공연과 책 드림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패키지판매, 온라인 홍보 효과를 꼽았으며 반면 예매처 및 사전 마케팅, 개막공연의 진행, 자원활동가 운영 등을 보완해야 할 점으로 평가했습니다. 앞으로 사무국은 축제의 마무리 작업과 잠시의 휴식시간을 갖은 후, 새로운 마음가짐과 개선해야 할 점을 가슴에 새겨 돌아오는 겨울축제와 제23회 국제여름축제를 열심히 준비하려고 합니다. 앞으로도 아시테지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부탁드립니다.

 

헨릭 큘러 덴마크 연극센터장 인터뷰 

자세히보기

우리는 어린이를 Becoming(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Being(존재하는)그 자체로서 받아들여 온갖 불행과 행복, 슬픈 일들을 그들의 눈높이에 맞춰 예술적으로 보여줍니다.  

"우리는 어린이들을 교육하기 위해 아동극을 만들지 않습니다. 연극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삶의 모습을 보여줄 뿐 입니다. 어린이들에게는 그런 연극을 볼 권리가 있지요."
-헨릭 큘러 덴마크 테아터센트룸 대표 인터뷰-

>> 자세히보기
 

 예그린어워드 '아시테지상’ 시상식 

자세히보기

국내 유일의 창작뮤지컬 시상식인         제3회 서울뮤지컬페스티벌 ‘예그린어워드’ 

제3회 서울뮤지컬페스티벌 ‘예그린어워드’에서 아동·청소년 부문의 ‘아시테지상’에는 최첨단 영상기법을 적용해 혁신을 일구었다는 평가를 받은 유열컴퍼니 제작 순수 창작 어린이뮤지컬 ‘브레멘음악대’가 수상했습니다.

>> 자세히보기
 

2014 문화사랑바우처 - 7월/8월 이야기 

자세히보기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아시테지가 함께하는 '문화사랑의 날' 

아동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는 ‘문화사랑의 날’이 7월 23일과 30일 양일간에 걸쳐 운영되었습니다. 이번 7월은 문화소외계층 학생 430명을 '제22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공연에 초청하였고, 공연 이후에는 학생들의 공연이해를 돕기 위해 작품의 연출진 및 출연진과 참가학생들 간의 대화시간이 진행되었습니다. 8월에는 경주 예술의전당 초청공연 '2014 상트페테르부르크 국립아이스발레단 잠자는 숲속의 공주'에 경북지역 학생들을 초청하는 문화사랑의 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내용 자세히보기
 

2014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자세히보기

2014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참여단체 공모 결과 

"현대자동차그룹” 후원의 <2014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가 회원 단체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가운데 모집과 심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훌륭한 작품으로 응모해 주신 모든 회원 단체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이에 전국 지역의 21개 극단에서 접수된 작품 중, 8개의 작품이 선정되었습니다. 본 협회는 본 사업을 통해 전국의 지역 아동들에게 양질의 공연을 제공하는 지속적인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 발표결과 및 자세히보기
 

<2015 콜롬보 국제연극축제> 참가 공모 

제 4회 콜롬보 국제연극축제가 스리랑카 수도 콜롬보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본 축제는 독일문화원과 문화부 산하의 IAA(Inter Act Art)가 매년 주최하는 콜롬보 국제연극축제입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축제일시: 2015년 3월27일 ~ 4월2일
신청방법: 메일 및 우편 접수
신청마감: 2014년 10월25일

>> 신청 및 내용 자세히보기
 

회원극단 공연 홍보 안내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와 뉴스레터를 통한 회원극단 공연 홍보 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아시테지 협회가 회원극단 공연 홍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marketing@assitejkorea.org 

:: 기사보다 더빠른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110-522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