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부파일 : |
▣ 제23회 서울어린이연극상 본선진출작 심사결과 발표 ▣
제23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예선 심사가 2014년 9월25일 오후 3시 아시테지 한국본부 사무국에서 진행, 완료되었습니다. 총 7개의 심사 신청 작품 중 중도 취소 1작품 외 6개 작품의 심사 후 총 3개의 작품이 예심을 통과하였습니다. 훌륭한 작품을 신청해 주신 모든 회원 극단에 감사드립니다. 동시에 선정되지 못한 작품과 단체에 심심한 유감을 표하며 다음 기회에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아시테지 겨울축제는 어린이연극상 심사 신청 작품 중 예선을 통과한 작품들과 국내 초청작으로 축제가 진행되며, 축제 기간 중, 본선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게 됩니다. 이에 제11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에 경연 작품으로 3개의 작품이 선정되었음을 알립니다.
-예선작품 심사총평-
편수를 제한하기보다 일정한 수준에 이른 작품을 선정하는데 주력했다. 여러 심사위원들의 의견을 종합하면 <평강공주와 온달 바보>, <으랏차차 순무가족의 커다란 순무>는 모두 긍정적으로 평가되었다. 어린이연극상 취지에도 어긋나지 않으며 창의력 아이디어들이 엿보였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품된 작품들이 전반적으로 양적으로도 질적으로도 예년에 비해 약하다는 인상을 주어서 아쉬움이 있지만 두 작품의 경우는 일정한 수준을 유지해주었다. <파롱 파롱 파롱아>는 의도는 신선했으나 완성도가 떨어졌고 <쭈니와 햄버거>, <엄마는 안 가르쳐줘>의 경우에는 새로운 시도가 부족했다. <엄지공주>는 한 명의 배우가 이끌어가서 집중도면에서 걱정스러운 점이 있으나 소도구 활용 등이 돋보여 최종적으로 선정되었다.
*심사위원(가나다순) 이상화(심사위원장, 극작가), 김유미(연극평론가), 김병호(극단 즐거운사람들 대표), 최윤우(한국소극장협회 정책실장, 연극평론가), 최종욱(아시테지 인천지회장, 연출가)
-최종 선정작품(작품명 가나다순)-
1. 엄지공주 - 극단 아름다운세상 2. 으랏차차 순무가족의 커다란 순무 - 인형극연구소 인스 3. 평강공주와 온달바보 - 이야기꾼의 책공연
최종 선정된 단체는 작품 홍보를 위한 자료를 10월 3일(금)까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 사진 5~10장(1장당 최소 2MB이상) 2. 홍보용 공연소개 및 극단소개 3. 스탭 및 캐스트 명단 4. 웹플라이 제작을 위한 공연 풀 영상 및 하이라이트 영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