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홍보&자료 > 축제 게시판
  • 축제 게시판
  • 2019-01-27
  • [관람후기]( 정크, 클라운 / 극단현장) 고물과 마임으로 4명의 광대가 꾸미는 넌버벌코믹놀이극
  • 작성자 : 이재연 조회수 : 425
이를 , 그것도 활동에너지가 넘치는 에너자이저 남아를 키우면서 알게된 사실이 한가지 있어요. 이 아이가 가장 잘하는 것일 뿐 아니라 하고싶어 하는 것 딱 한가지를 꼽아보라면 바로 몸으로 노는 것이란걸 말이죠. 그래서인걸까요 ? 다섯살 무렵부터 이런저런 공연을 즐기기 시작하던 여름군이 집에서 혼자 놀때면 장난감이 없어도 심심해하지 않을 수 있었던게 아마 혼자 쉴새없이 몸을 놀리며 놀 줄 알았기 때문 아닐까 싶어요. 그리고 어쩜 여름군도 그때부터 \' 마임 \' 을 할 줄 알았던건 아닐까 싶고 말이죠. 그런 의미에서 마임을 활용한 #넌버벌코믹놀이극 #정크클라운 은 축제 시작 전부터 기다려지던 공연 중 하나였던건 어쩜 너무 당연한 것이었겠죠 ?

것도 나름 경력이라면 경력인가요 ... ! 저도 저지만 특별히 여름군의 경우에는 나이 대비 대학로 경험이 꽤나 많은 편이 되고보니 이제 나름 대학로 대표적인 극장은 대충 혼자서도 길찾아 갈 정도로 익숙해졌다고 할까요 ?

대학로에 공연을 보러 간다고 하면 \"극장이 어디에요? \" 라고 묻기 시작했고 , 극장명을 이야기해주면 \" 나는 00극장 가고싶은데 ... \" 식으로 극장에도 호불호가 생기기 시작했는데요 , 그런 여름군에게 후한 점수를 받은 극장 중 한군데가 바로 이날 찾은 곳 , #대학로예술극장 이에요.





#아시테지 축제때면 빠지지 않고 들르는 극장 중 하나이기도 한데 이번에도 어김없이 딱 타이밍 맞춰 찾았네요.

이럴땐 정말 대중교통으로 찾기에 부담없죠.

대학로예술극장은 4호선 혜화역 2번출구로 나오면 도보 3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해있어요.

2번출구쪽 엘리베이터를 이용하면 1층 나와서 돌아서면 보일만한 거리에 있을 정도인데요 , 혹시 자차를 이용하더라도 주차공간이 마련되어있는 대학로 몇 안되는 극장 중 한군데이기도 하지요. 몇일전 <아빠와 함께하는 연극놀이> 참여를 위해 우리 세가족 자차로 대학로를 방문했었는데요 , 연극놀이 참여와 점심식사까지 약 3시간 반 정도 소요했는데 주차요금이 부담스럽게 정산되었는데 대학로예술극장의 경우 , 극장내 공연을 관람하셨다면 꼬옥 잊지말고 스템프를 챙기세요. 그러면 4시간까지 주차요금이 3천원으로 서울시내에서는 만나기 힘든 저렴한 요금이죠. 대신 상대적으로 혜택이 있다보니 아무래도 공연시간보다 넉넉하게 극장을 찾으셔야 큰 무리없이 주차가 가능할듯해요.

 





#서울아시테지겨울축제 를 통해 만날 수 있는 작품에서 #정크클라운 공연명을 확인하고 저와 여름군 둘다 참 기뻐했어요. 공연 < 정크 , 클라운 > 은 지난 2018년 3월에 이미 대학로예술극장에서 무대위에 오른적이 있었는데요 , 사실 그때 공연이 있다는걸 알고 있으면서도 여름군이 초등학생이 되고 1학년에 막 적응중이었던 3월이었던지라 아쉽지만 공연관람을 포기해야 했거든요.

그 이후로 < 정크 , 클라운 > 에 관한 관람한 후기에 호평이 많았던지라 더 아쉬워하면서 내심 이번 #제15회서울아시테지겨울축제 에서 만날 수 있기를 희망했었는데 어쩜 따~악 제 희망이 맞아떨어진거죠. 홍보영상과 사진만 딱 봐도 이건 여름군 취향저격인데 , 게다가 장르도 #넌버벌코믹놀이극 이라고하니 이거야말로 에너지 넘치는 여름군 근질거리는 곳 시원하게 건드려줄 수 있는 공연이겠구나 싶었거든요.

 

 




연장에서 티켓을 받고 여기 기웃 , 저기 기웃 ~

이번 공연 #극단현장 의 < 정크 , 클라운 > 은 극단에서 요런 홍보용책자도 무료로 배부하셨네요. 덕분에 공연 관련해서 뿐 아니라 극단현장의 연혁을 비롯 , 어렵게 찾아보지 않고도 공연과 극단에 관하여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만한 내용이 알뜰하게도 잘 실려있어서 도움이 되었고 또 기념으로 소장할 가치도 있을듯해요.

 

.

.

.

( 중략)

.

.

.

원글 http://ivy11721.blog.me/2214495876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