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5년 9월
  • 2015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9월호
  • 조회수 : 1746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스쳐지나가는 바람 속에서도 가을의 냄새가 물씬 풍겨오는 9월입니다.
아시테지 사무국은 제 24회 어린이연극상 심사와 지역 아동들을 위한 ‘2015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메르스로 피해를 입은 연극인들은 위한 ‘찾아가는 이동극장’ 사업을 운영하며 다가오는 아시테지 겨울축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시테지 회원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애정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해외 프로그램 참가모집

아시테지 해외 프로그램 안내

아시테지에서는 다양한 해외 프로그램에 참여할 회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종료된 사업부터 현재 신청 가능한 사업까지 정리하였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시테지 홈페이지에서 확인바랍니다.

■ Korean TYA Weeks in Paris 프로그램북 내 작품 소개 (9/23 마감)
■ 2016년 7월 세계본부 국제미팅 Next Generation, Symposia Strand 참가 (9/20 마감)
■ 2016년 6월 독일 국제아동청소년극 축제 참가 신청
■ 이탈리아 베이비드라마 축제 워크숍 참가 (9/10 마감)


>> 아시테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바로가기

제4회 예그린어워드 '아시테지상' 수상작 발표

PMC 프로덕션 '뚝딱하니 어흥!' 수상

지난 8월 24일 열린 제4회 예그린어워드 아동·청소년 부문에서 우수창작뮤지컬을 뽑는 ‘아시테지상’은 PMC 프로덕션의 ‘뚝딱하니 어흥!’이 수상하였습니다. 예그린어워드 ‘아시테지상’은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사)한국뮤지컬협회에 등록된 단체 제작작품을 대상으로 매년 8월부터 다음 년도 7월까지 1년간 서울에서 공연되고 있는 창작뮤지컬에 한해 심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 내에서 창작뮤지컬을 공연 중이거나 계획 중인 회원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역대 수상작(2회부터 아시테지상으로 시상)
제1회 - 비틀깨비 ((주)즐거움의 숲) / 최고작품상
제2회 - 하얀눈썹 호랑이 (국악뮤지컬집단 타루)
제3회 - 브레멘음악대 (유열컴퍼니)
제4회 - 뚝딱하니 어흥! (PMC 프로덕션)

2015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10월 1일부터 총 14개 지역에서 진행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지역 거주 어린이들이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2015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를 개최합니다. 10월 1일(목)부터 10월 28일(수)까지 약 한 달동안 화천, 강진, 함안, 논산, 통영 등 14개 지역의 어린이들을 만나 수준 높은 아동극을 공연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축제에서는 처음으로 지역아동과 극단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마련했습니다. 10월 16,17일 영덕 예주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하는 뮤지컬 <환타지 오즈의 마법사>는 지역 합창단인'영덕 죠이풀 어린이 합창단'과 '극단 21'의 협동공연으로 진행됩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자세히보기

아시테지 사무국 팸 투어 참가기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문화원' 방문

지난 9월 4일부터 12일까지 전라도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서 개최된 '2015 어린이공연문화축제'에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다녀왔습니다. 그 중 아시테지는 어린이문화원에서 기획한 '어린이 공연예술 관계자 팸 투어'로 1박2일간 축제에 참가했습니다. 올해 처음 개최된 본 행사는 아시아 제11개국 45편의 작품들과 어린이 공연문화포럼, 문화체험워크숍 등 다채로운 컨텐츠를 선보였습니다.

(글-이성숙(아시테지 홍보마케팅팀))


>> 자세히보기

 

메르스 관련 지원사업 안내

올해 메르스로 인해 커다란 타격을 입은 공연계를 위한 추경지원사업을 알려드립니다. 모집종료된 사업부터 현재 진행중인 사업까지 정리하였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한국문화예술위원회
 ㅇ 소외계층 문화순회사업 (모집종료)
 ㅇ 공연티켓 1+1 지원사업 (2차 신청 접수 중) : 2015.9.4(금) ~ 9.18(금), 18:00까지
 ㅇ 대관료 지원사업 (모집종료)

■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ㅇ 2015년 문화가 있는 날 - 동(洞)동(童)동(動) 문화놀이터 사업 민간예술단체 어린이 프로그램 공모 (모집종료)

■ 한국소극장협회
 ㅇ 대학로 공연질서 지킴이 사업 (사업진행중)

■ 아시테지 한국본부
 ㅇ 찾아가는 이동극장 사업 (사업진행중) 

제25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심사작 신청 접수

제25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심사신청 작품 접수를 10월 1일부터 시작합니다.
이번 서울어린이연극상 예선신청은 기존보다 1개월 빠른 2016년 8월에 마감됩니다. 매년 1월 경 진행하는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에서 서울어린이연극상 본선 경연을 진행하기에 축제 프로그램 구성 상 부득이하게 일정이 조정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이후 신청접수는 그해 9월부터 이듬 해 8월까지 기존과 동일하게 1년단위로 진행됩니다. 아시테지 회원 여러분께서는 신청에 착오 없으시길 바라며, 뜨거운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 심사 기간 : 2015년 10월 1일 ~ 2016년 8월 31일
■ 심사 대상 : 2016년 8월 31일까지 전국을 망라하여 3일, 5회 이상 극장에서 공연되는 어린이, 청소년극. 공연 2주 전까지 심사 자료가 도착 가능한 작품(아시테지 한국본부 회원극단에 한함)  

>> 자세히보기

예술인패스 협회 신청 마감 안내

예술인패스 협회 소속 회원 신청은 지난 목요일(2015년 9월 10일, 목요일, 24:00 마감)에 종료되었음을 다시 한번 안내드립니다.
이후에는 협회에서 더이상 NCAS 시스템을 통한 온라인신청이 불가능하며, 이메일과 팩스 신청 역시 하실 수 없습니다.
안내해드린 대로 협회 소속 회원분들도 앞으로는 한국예술인복지재단에서 운영하는 예술인활동증명(www.koreanartists.kr) 절차를 통해서만 예술인패스를 신청 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주신 협조와 관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회원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자세히보기

 아시테지 한국본부 회원들의 해외투어 소식

지난 여름은 아시테지 한국본부 회원 여러분의 활발한 해외투어 소식으로 가득했습니다.
먼저, 마네트상사화의 <인형들의 한마당, 얼씨구!>가 인도 InKo Centre 주선으로 Little Festival과 AHA! Festival에 초청되어 첸나이와 방갈로르의 어린이와 가족 관객들을 만났습니다.
극단 하땅세의 <붓바람>은 에든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3년간 진행되는 ‘코리아 시즌’ 선정작으로 참가했으며, 런던 자치구인 킹스턴시가 후원하는 한국문화축제에 초청돼 로즈 씨어터 무대에 섰습니다.
마지막으로 극단 로기나래의 <선녀와 나무꾼>과 체험예술공간 꽃밭의 <종이창문>은 아르헨티나 ‘통합과 인식의 국제연극제’에서 현지 관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습니다. <종이창문>은 이외에도 키르치네르 문화센터, 레알극장에 초청되어 아르헨티나 현지 2개 신문에 집중 소개 기사가 실리고, 세 차례 방송에 보도되는 등 많은 관심을 모았습니다.


회원극단 공연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과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공연 홍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어드리고자 하오니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marketing@assitejkorea.org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110-522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