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4년 12월
  • 2014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12월호
  • 조회수 : 1526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추운 날씨에 모든 생물들이 잠깐 쉬어가는 계절인 12월, 아시테지 사무국은 '제11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준비로 하루하루 바쁜 나날을 보내는 겨울입니다. '겨울'이라는 말은 '겻다(머물다)' 라는 말에서 왔다고 합니다. 가족 혹은 좋아하는 사람들과 따뜻한 곳에 옹기종기 모여 앉아 화려하지 않아도 맛있는 음식을 먹고, 오가는 대화속에서 마음의 온도도 올라 따뜻해지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아시테지 세계본부 소식

자세히보기

2015.4. 베를린 국제미팅에 함께할 회원을 모집합니다.

아시테지 세계본부의 연례 국제미팅(Artistic Gathering)이 2015년 4월21부터 26일까지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됩니다. 독일 그립스극단이 주축이 되어 운영되고 있는 독일 자국 축제인 'Augenblick Mal' 중에 진행되므로 독일 아동청소년연극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특히, 이번 국제미팅에서는 아시테지 세계본부 창설 50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주최측 신청마감이 1월 말이므로 협회에서 단체로 신청을 하려고 하오니, 참가를 희망하시는 회원들은 사무국으로 연락바랍니다.
(사무국 02-745-5862~3 | 국제교류팀 최정민)

제11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자세히보기

아시테지 겨울축제는 지금!

아시테지 겨울축제는 우리 아이들을 위한 축제이기도 하지만 국내 극단의 해외진출을 위한 아트마켓의 성격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겨울축제에서 국내 공연을 보고 자국에 초청하기 위해 해외 기획자 30여명이 서울을 방문합니다. 이러한 기회를 활용하여 국내극단의 활동영역이 더욱 넓어지기를 바랍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진행되고 있으며, 알찬 선물들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더불어 패키지권도 오픈 중이오니, 많은 참여와 관심과 홍보 부탁드립니다.

>> 축제 정보 자세히보기

아시테지의 사회공헌 이야기

자세히보기

2014 문화사랑바우처 마무리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함게하는 '문화사랑의 날']
11월29-30일 '문화사랑의 날'에는 제주지역 400여명의 아동청소년들을 초청하여 극단 세이레의 청소년극 '소년B가 사는 집' 작품을 함께 관람하는 것으로 2014년도 '문화사랑의 날'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올 한해동안 참여해주신 선생님들과 학생들에게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 내용 자세히보기

회원극단 소식

자세히보기

문화예술교육 더베프/극단 작은세상

문화예술교육 더베프와 극단 작은세상이 새터민 학교인 금강학교와 물망초학교 어린이들과 3개월간의 연극만들기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그 결과물로서 12월15일 오후 5시 대학로 정미소극장에서 발표공연을 하였습니다. 탈북부모가 아직 한국에 들어오지 못해 중국에 머물고 있는 부모를 그리워하는 어린 아이들도 많았고 같은 한국말이면서도 우리말이 서툰 아이들의 공연을 보면서 관객들의 마음이 편치만은 않았습니다. 그러나 그날 하루만이라도 모든 것을 잊고 공연에 열중하는 아이들이 대견하기도 하고 영락없는 아이들이구나 하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우리사회의 그늘진 곳에 있는 아이들에게 빛을 비추어준 고마운 프로그램에 참여한 두 극단에게 감사한 마음 가득합니다. 이 프로그램이 일회성 행사가 아닌 일 년 내내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합니다.

>> 영상 보기

:: 기사보다 더빠른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110-522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