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7년 9월
  • 2017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9월호
  • 조회수 : 820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입니다. 높고 푸른 하늘과 선선한 바람에 저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가을 초입 낙엽길 따라 나들이 한 번 떠나보시는 건 어떨까요?
9월 뉴스레터에서는 서울문화재단 웹진 게시글, 유닥터한의원 MOU 계약 체결 소식과 함께, 제26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예선 심사 결과, ‘2017 신나는 예술여행 - 대규모공연 순회사업’ 소식 등을 전해드립니다. 회원 극단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서울문화재단 웹진 게시글]

아동청소년극 창작 방법 들여다보기

서울문화재단 웹진에 ‘아동청소년극 창작 방법 들여다보기’를 주제로 아시테지 회원극단 ‘하땅세’ 윤시중 대표의 글이 게재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십시오.

-아이들이 살아가면서 어쩌면 경험할 수 없는 단 한 번의 경험을 해주고 싶은 마음이다. 그들에게 값으로 환산할 수 없는 기억을 주고 싶다. 공연과 체험을 마친 후에도 때때로 1시간도 넘게 나가지 않는 아이들도 있다. 다시 극장을 연습실로 바꾸는 동안에도 우리는 아이들을 내보내지 않는다. 부모들도 나가지 않고 미안해 하면서도 우리들이 하는 일을 들여다본다. 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연습실의 이모저모를 설명해 준다. 호기심에 눈동자가 커지는 아이들과 부모들을 본다. 매주 만나는 새로운 관객들이 큰 힘이 된다. 무언가 이번 주도 의미 있는 한 주를 보냈다는 자부심으로 배우들은 행복해 보인다.
          -아동청소년극 창작 방법 들여다보기 발췌

>>웹진 바로가기

[아시테지 한국본부 소식]

아시테지 한국본부, 유닥터한의원과 MOU 계약 체결

협회가 아시테지 사무실이 있는 우정타워 4층에 위치한 유닥터한의원과 MOU 계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 계약을 통해 협회 직원 및 회원이 유닥터한의원 진료 시 비급여 치료항목 (한약, 약침, 비만치료, 피부치료)에 한해 10% 할인받게 되었습니다. 진료 과목 및 할인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번호로 문의하시길 바랍니다.

>> 유닥터한의원 소개
■위치 :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4층
■진료과목 : 한방과목 (내과, 부인과, 소아청소년과, 피부과, 재활과), 침구과, 사상체질과
■문의번호 : 02-747-5275

[아시테지 한국본부 소식]

제26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예선 심사결과 발표

제26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예선심사가 8월 17일 오전 11시 아시테지 한국본부 사무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신청한 18개 작품 중 8개의 작품이 예심을 통과하였습니다. 훌륭한 작품을 신청해 주신 회원 단체에 감사드리며, 선정되지 못한 단체에 심심한 유감을 표하며 다음 기회에 함께 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예심을 통과한 작품은 ‘제14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에서 경연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최종선정작품(가나다순)
■ 거인 이야기 - 극단 하땅세
■ 내친구 송아지 - 인형극연구소 인스
■ 마쯔와 신기한 돌 - 이야기꾼의 책공연
■ 신문지 나무 - 극단 손가락
■ 씨앗 이야기 - 극단 북새통
■ 쓰레기꽃 - 극단 모시는 사람들
■ 제랄다와 거인 - 극단 문
■ 할머니 엄마 - 아트컴퍼니 행복자

[아시테지 한국본부 소식]

아동청소년극포럼 2차 편집회의

2017년 『아동청소년극포럼』 통권 15호 발간을 위한 2차 편집회의가 8월22일(화) 오후4시 30분 아시테지 한국본부 사무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김유미 편집장을 포함한 6분의 편집위원님들이 참석하여 목차 및 필자를 선정하고 '제25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및 최근의 아동청소년공연 이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아동청소년극포럼』 통권15호는 2018년 겨울축제 시 발간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바랍니다.

[2017 신나는 예술여행]

방방곡곡 영천과 장수로 떠나는 9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2017 신나는 예술여행-대규모공연 순회사업>의 9월 공연이 14일(목) 오전 10시 30분 영천시민회관, 27일(수) 오전 10시 30분 장수 한누리전당에서 진행됩니다. 공연 후 부대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회원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2017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 전체 홍보 영상

신나는 예술여행 사업홍보 영상이 도착했습니다.
지역을 돌며 아이들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신나는 예술여행에서는 어떤 일들이 펼쳐질까요?
아이들과 함께한 생생한 현장을 영상으로 담았습니다. 지금 바로 확인하세요

>> 영상 보러가기

[2017 지역아동극축제]

9월 28일부터 11월 16일까지 개최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하는 2017 지역아동극축제’가 9월28일(목)부터 11월16일(목)까지 스쿨시어터 4곳 (인천하정초등학교, 연신초등학교, 아미초등학교, 와동초등학교), 문예회관 4곳 (완주문예회관, 군포문화예술회관, 청양문화예술회관, 화천문화예술회관) 등 8곳에서 개최됩니다. 이 축제는 지역 어린이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에 의의를 두며, 올해는 특별히 학교에서 공연하는 스쿨시어터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 인천하정초등학교 | 꼬마장승탈출기
■ 연신초등학교 | 우리 집에 왜 왔니?
■ 아미초등학교 | 드림 스케치
■ 와동초등학교 | 백설기
■ 완주문예회관 | 슬근슬근 톱질이야
■ 군포문화예술회관 | 아름다운 선물
■ 청양문화예술회관 | 도깨비와 황소탈
■ 화천문화예술회관 | 오즈를 찾아서

[2017 서울아트마켓(PAMS)]

2017 서울아트마켓 회원극단 홍보자료 비치 안내

아시테지 한국본부가 오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2017년 서울아트마켓(PAMS)에 회원단체를 대표하여 부스를 마련합니다. 작품 홍보를 희망하는 회원 극단은 아래 방법과 같이 자료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바랍니다.

■ 모집기간 : 2017년 9월 29일 오후 6시까지 (도착분에 한함)
■ 제출자료 : 국/영문 리플렛 혹은 프로그램북 (총 20부 이내), 홍보 영상이 담긴 USB 등
■ 담당자 연락처 : festival@assitejkorea.org

>>자세히 보기

제27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신청접수

제27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심사 신청 작품 접수를 9월 1일부터 2018년 8월15일까지 진행합니다. 심사를 신청한 작품에 한하여 2018년 8월 31일까지 예선심사를 진행하고, 제27회 서울어린이연극상 본선 참가작을 선정한 뒤 겨울축제 기간 동안 본심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 신청 기간: 2017년 9월1일 ~ 2018년 8월15일
■ 심사 대상 : 2018년 8월31일까지 전국을 망라하여 3일, 5회 이상 극장에서 공연되는 어린이, 청소년극. 공연 2주 전까지 심사 자료가 도착 가능한 작품(아시테지 한국본부 회원극단에 한함)  

>> 자세히보기

PLAY-UP 아카데미 액팅 코칭 참가자 모집

PLAY-UP 아카데미에서 뇌신경(12신경)과 특수감각을 이용한 액팅 코칭 추가모집을 진행합니다. 장은주 강사가 코칭할 예정이며, 현재 활동중인 극단을 대상으로 모집하니 회원극단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 신청 기간: 2017년 9월 5일 ~ 9월 25일 오후 5시
■ 문의 : 02-743-9336

>>자세히보기

서대문문화체육회관 공연작품 공모안내

서대문구 홍은동에 위치한 서대문문화체육회관에서 지역 공연장의 공연 제작기반 안정화와 관객에게 좋은 무대를 제공하기 위하여 민간 공연단체의 공연 작품을 공모합니다. 회원극단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신청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공모기간 : 2017년 9월 8일 ~ 9월 22일까지
■공모대상 : 대·소극장 공연이 가능한 공연예술단체 및 생활예술단체
■선정편수 : 대·소극장 2~3개 작품 (‘18년도 3월까지 공연이 가능한 작품 포함)

>> 자세히 보기

아시테지 파키스탄 레지던시 참가자 모집

아시테지 파키스탄에서 아동청소년극에 관심있는 젊은 신진 예술가와 전문 연극인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이번 레지던시에서는 예술가들과 함께 배우고 작업할 수 있으며, 파키스탄의 문화 중심지인 라호르에서 열리는 Tamasha 페스티벌을 경험하는 기회가 주어지는 등 참가자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시테지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자세히 보기

2018 광림아트센터 장천홀 공동기획사업 공고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광림아트센터는 최고의 공연 콘텐츠를 관객에게 선사하고자 2018년 공동기획사업 공모를 실시합니다. 역량있는 공연단체 및 개인의 많은 관심과 신청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세요.

■공연기간 : 2018년 3월 ~ 12월
■공연장소 : 광림아트센터 장천홀
■접수기간 : 2017년 9월1일 ~ 9월 22일까지

>>자세히 보기

회원 극단 공연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과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atya@assitejkorea.org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03075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