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8년 1월
  • 2018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1월호
  • 조회수 : 712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2018년 1월17일부터 28일까지 대학로 일대에서 개최된 ‘제14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가 관객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성황리에 종료되었습니다. 축제와 함께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14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겨울 축제 개막식 아이들극장에서 열려

1월 17일(수), 제14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식이 종로 아이들극장에서 열렸습니다. 종로구립 소년소녀 합창단의 합창을 시작으로 개막작품 내 친구 송아지 공연이 진행되었습니다. 공연 종료 후 이어진 개막 리셉션에서는 아시테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습니다.

[제14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2018 서울 아동공연예술마켓(K-PAP)

1월 18일(목)에서 19일(금)까지 대학로 일대에서 제1회 2018 서울 아동공연예술마켓(K-PAP)이 성공적으로 개최되었습니다. 마로니에 공원 다목적홀에서는 회원작품 부스전시가 있었고, 이음센터 2F 갤러리, 5F 아트홀에서는 작품 쇼케이스가 열렸습니다. 그 외에도 컨퍼런스, 네트워킹 파티 등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되었으며 마켓에 참여한 해외 게스트 및 국내 게스트에게 협회 소속 극단의 작품을 소개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습니다.

[제26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시상식]

극단 모시는 사람들 <쓰레기꽃> 대상 수상

제26회 서울어린이연극상 시상식이 1월28일(일) 오후 4시 아이들극장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 극단 모시는 사람들의 <쓰레기꽃>이 대상을 차지했고, 연출상은 극단 북새통의 <씨앗 이야기>가 수상했습니다. 개인 연기상은 극단 모시는 사람들의 최정만 배우와 극단 하땅세의 윤혜경 배우가 수상하였으며, 희곡상은 극단 모시는 사람들의 김정숙 대표가, 무대예술상은 인형극연구소 인스의 이인호님이 수상했습니다.

>>자세히 보기

[아시테지 한국본부 소식]

제6차 정기이사회 진행

아시테지 한국본부 제6차 정기이사회가 12월 19일(월) 오후 4시 브러쉬 커피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이사회에서는 회원자격 규정 개정 건과 함께 2017년 사업결과보고, 제14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진행보고 및 출장보고가 진행되었습니다. 아동청소년극의 발전과 회원들의 권익을 위해 노력하는 이사회의 행보에 많은 관심 바랍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소식]

2017 아시테지 한국본부 송년의 밤 개최

2017 아시테지 한국본부 송년의 밤이 2017년 12월 18일(월) 오후6시 브러쉬 커피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아시테지 회원분들과 이사님들, 사무국 직원 등 약 60여명이 참여해 게임을 하고, 기념품을 주고받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서로의 안부를 묻고 정보를 교류하는 뜻 깊은 자리였습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소식]

선거관리위원회 3차 회의

이상화 위원장, 송인현 위원, 채정규 위원, 방지영 후보자 참석

1월 22일(월) 오후 2시 아시테지 한국본부 사무국에서 선거관리위원회 3차 회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이사장 후보가 참석하여 후보의 공약서 내용을 함께 검토하였으며, 선거운동 시 문자, 이메일 발송 횟수에 대해 정리하는 절차가 이루어졌습니다. 공정하고 바른 선거를 위해 힘쓰는 선관위의 행보를 적극 격려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 소식]

제28차 정기총회 알림

'(사)국제아동청소년연극협회 한국본부 제28차 정기총회'가 2월8일(목) 오후 4시 예술가의집 다목적홀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임원개선 선거가 진행될 예정이오니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 부탁드립니다.

■ 일시: 2017년 2월8일(목) 오후 4시
■ 장소: 예술가의 집 다목적홀
■ 참석자: 아시테지 한국본부 이사회 임원 및 지회장, 대의원(단체 및 개인회원)
■ 의안: 경과보고, 감사보고, 2018년 사업수지 승인, 임원개선 선거, 기타안건 및 토의

>>자세히보기

[제14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자원활동가 기획 컨텐츠 연재

제14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 자원활동가 기획 컨텐츠를 아시테지 한국본부 블로그에서 연재합니다. 축제홍보팀 자원활동가가 기획한 컨텐츠가 궁금하시다면 협회 블로그를 방문하세요!

>>자세히 보기

크로아티아 시메네크 축제 참가공연 모집

2018년 6월 16일부터 30일까지 크로아티아 시베네크에서 개최되는 제58회 국제어린이축제에 참가할 공연을 모집합니다. 유니세프와 유네스코의 지원과 크로아티아 대통령의 지속적인 후원을 받고 있는 축제에 회원 단체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바랍니다.

>> 자세히 보기

회원 극단 공연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과 다양한 소식들을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많은 신청 기다립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atya@assitejkorea.org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03075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