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감성발달과 상상력을 키우는 유아공연
아장아장 걸으며 이제 막 말문 열리고, 세상에 대한 호기심이 가득한 아가부터 볼 수 있는 유아 공연을 찾으신다면, 우리 아이 오감발달 상상력과 감성을 키워주는 믿고 보는 아시테지 어린이 공연을 추천해요. 이번 아시테지 여름축제 공연 중에서 추천 연령 3세 이상인 공연 4편을 소개합니다. 3세부터 볼 수 있는 공연이라 해도, 상상력을 자극하는 공연이라 초등학생이 봐도 시시하지 않을거랍니다. 공연 언어는 대부분 영어이지만, 언어는 무대와 교감하는데 문제가 되지 않다는 점! 후아유 Who Are You? 우리아이 상상력을 쑥쑥 키워주는 놀이인형극
권장연령 3세 이상의 루마니아 공연. 어린이 관객의 발랄한 시선으로 장난스런 놀이와 동화가 이어지는 이야기. 길을 잃어버린 아이 고양이 이야기.
부드러운 베개가 고양이가 되고, 움직이던 사람이 나무가 되고, 하얀 이불이 숲으로 바뀌는 발랄함. 아직 \'나\'와 \'너\'가 뭐가 다른지 모르는 아이들에게 끊임없이 \"너는 누구니?\"라는 질문을 던져 어린이 관객들이 \'나의 의미\'를 찾도록 하는 작품이예요. The Can! - A Story About Friendship 움직임과 음악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무용극 3-9세 권장연령의 스웨덴 공연. 작은 소품 하나로도 무한한 상상력을 펼쳐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작품. 항상 같이 놀고, 함께 웃고, 신나게 춤을 추는 두 친구는 깡통 하나를 발견하게 되고, 재미있게 생긴 깡통을 가지고 신나게 놀아요. 그러다 서로 깡통을 가지려고 다투게 되는데..
우정에 관한 이야기를 담은 무용극으로, 두 배우의 우안한 몸짓이 놀라운 타이밍으로 균형을 이루며, 어린이들이 성장하고 사회화하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욕심과 갈등 문제를 다룬다고 해요. 여행길 The Round Trip 아기자기한 사계절의 모습을 담은 달콤한 음악극 3세 이상 권장연령의 칠레 공연. 파도치는 여름, 낙엽 지는 가을, 눈 내리는 겨울을 지나 봄을 향해 하나, 둘, 셋! 붉은 종이배, 신문지 구름, 밧줄 파도 등 다채로운 오브제를 통한 섬세한 소리 자극, 서정적 음악의 만남을 통해 따스한 정서가 느껴지는 음악극.
계절을 어찌 표현해 냈을 지 궁금해져요. 보인다 I See You 평범한 일상을 특별하게 만드는 체험놀이극 호주 극단과 한국 극단의 콜라보레이션. 우리가 일상에서 보고, 듣고, 느끼는 소리와 이미지로 관객의 감각을 자극하는 체험 놀이극. 아이들이 배우와 상호교감하며 평범한 일상을 새롭게 인식하고, 놀이에 대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떠올리게 만드는 유아 체험 공연. 작년 여름, 제23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에서 선보인 <디스, 댓 1)의 후속작이라 더더욱 기대하고 있어요. 다섯 살의 쥴리와 호기심 가득하게 함께 한 체험 공연이었거든요. 어느 덧 6월, 한 달 후면 만날 수 있는 제24회 아시테지국제여름 축제. 아직 여름방학 계획 세우지 않으셨다면, 아시테지 공연과 함께 해요!
공연 문의 ▶ 아시테지 홈페이지 http://www.assitejkorea.org ▶ 아시테지 블로그 http://blog.naver.com/assitejkor ▶ 아시테지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assitejkore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