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아동청소년공연예술축제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아시테지맘 발대식 참석했어요. 아시테지는 전 세계 83개국의 아동청소년연극 전문공연단체 및 예술인들이 참여하는 비정부 국제기구입니다. 올해 열리는 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에서는 한국-프랑스 수교 130주년 기념, 프랑스주간으로 진행되고 10개국 15편의 우수작이 나옵니다. 2015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공연/시각예술행사 지원사업에서 매우 우수를 받을 정도로 검증된 예술축제가 진행됩니다. 2016년 7월 20일부터 7월 31일까지 대학로예술극장 외 일대 극장에서 열릴 예정입니다. 서울어린이공연으로 열리는 아시테지축제를 서포터즈하는 아시테지맘 오리엔테이션이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좋은공연안내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아시테지의 현수막 입니다. 올 해 처음으로 현수막을 만들었다고 하더군요. 박방영 화백의 작품과 어우러진 현수막이 멋드러집니다. 그만큼 아시테지 축제에 대한 준비와 홍보가 철저해 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리엔테이션에 앞서 이사장님의 말씀을 들었습니다. 말씀 중 인상적인 부분은 이사장님이 엄마들을 만나면 하는 말씀이 다른 나라를 여행한다면 그 나라의 유적지나 박물관도 좋지만 좋은 축제와 공연을 보는 것을 권한신다는군요. 아시테지 또한 여러 나라 사람들이 우리나라를 여행왔을 때 꼭 와보고 싶은 축제로 거듭나길 바라는 마음이시랍니다.
이사장님 말씀 후 이 번 아시테지 축제 중 공연될 초청작들을 영상으로 시청하였습니다. 사진으로 보는 것보다 기대되는 작품들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나경이와 많은 공연을 보러 다녔지만 해외 작품은 처음 접하는 데 동영상이 하나씩 지나갈 때 마다 나경이와 함께할 작품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더군요.
7월 서울 축제로 열리는 아시테지 국제 여름축제 함께 참여해봅시다.
이번 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에서는 프랑스주간 4작품과 해외초청작 8작품 그리고 국내초청작 3작품 등 총 15편이 공개됩니다. 두려움을 용기로!라는 주제로 어린이가 처음 만나는 세상을 두려움에서 이겨낼 수 있도록 긍정적인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공연을 통해 심어주고자 합니다. 개인적으로 국내초청작에 관심이 가더군요. [날아라이시미] 신명나는 타악기 연주, 재담, 탈춤이 어우러진 전통 놀이극입니다. 공연시간 40분 7/23일~7/24일 12시, 2시 공연
[봉장취] 우리 소리와 재담을 엮은 흥미진진 전통 음악극 제24회 서울어린이연극상 대상,연출상,여자연기상,최고인기상 수상작 공연시간 50분 7/27~7/28 11시,3시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환타지 오즈의 마법사] 화려한 무대, 신나는 음악이 돋보이는 가족뮤지컬 제24회 서울어린이연극상 무대예술상,제12회 김천국제가족음악제 대상 수상작 7/29일 3시.7/30일 11시,3시 7/31일 11시 종로 아이들극장 제24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티켓 오픈 소식입니다. 조기예매는 최대 45%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은 5월 31일까지로 미리 확인하면 저렴하게 좋은 공연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할인 혜택 정보도 확인하면 좋겠죠.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미리미리 체크 하면 좋을 듯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