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공연관람하고, 아이들과 가볼만한 실내 박물관 소개해요~! - 국립어린이민속박물관, 짚풀 생활사 박물관, 세계다문화박물관, 국립국악원 국악박물관
제13회 서울 아시테지 겨울축제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대학로까지 아이들과 나들이 하는데 공연만 보고 돌아오기 아쉽다! 하시는 분들 계시죠? 윤맘도 윤이와 공연과 함께 연계할 일정을 찾아보았답니다.
우선 이번 공연에서는 <별별왕>, <오늘, 오늘이의 노래>, <보석 같은 이야기> 등 우리 나라와 아시아의 신화, 설화 이야기를 많이 만나 볼 수 있는데요~ 딱 맞춤!! 국립어린이민속박물관에서는 신화 속 동물이야기라는 전시를 하고 있어요. 거리도 멀지 않고, 공연관람과 함께 꼭! 관람할 예정이랍니다.
또, 대학로에 위치해 있어 위치상으로도 너무 좋은 짚풀 생활사 박물관! 다양한 짚풀 체험 프로그램도 있어 아이들 재밌어 할 것 같은데 우리 옛 선조들의 문화와 생활을 엿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윤맘이 이번에 특히 관심을 가지고 있는 또 하나의 공연은 바로 <작은악사>인데요~ 우즈베키스탄의 작은악사란 작품을 가야금 선율에 맞춘 시음악극으로 구성한 작품이라고 해요. 보석 같은 이야기와 작은악사를 통해 다른 나라의 문화도 접해 본다면~~ 세계 다문화 박물관에서의 관람도 알찬 연계가 될 듯 하고~ 특히 가야금에 대해 좀 더 배워볼 수 있는 국립국악원 국악박물관에도 꼭 다녀올 예정이에요.
그리고 빼 놓을 수 없는 제13회 아시테지 겨울축제 기부로 행사! 축제기간 동안 아이들극장 지하1층에서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멋진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다양한 체험도 하는 시간도 놓칠 수 없겠죠?
더 자세한 정보는 http://blog.naver.com/lacooky/220894952850 여기서 확인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