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자료
  • 아시테지(ASSITEJ)의 새로운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Home > 뉴스레터
  • 뉴스레터
  • 2015년 6월
  • 2015 아시테지 한국본부 뉴스레터 6월호
  • 조회수 : 1802
아시테지 한국본부 홈페이지

                               

 

2015년 여름축제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시테지 사무국은 새 얼굴의 축제 인력들과 함께 아이들의 웃음소리와 환한 미소가 가득할 여름을 기다리며 열심히 축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주간을 중심으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는 독일, 이스라엘, 벨기에,캐나다 등의 8개국 해외 극단들이 대거 참가합니다. 해외작 초청을 통해 공연관계자 및 전문가들은 우리 아동청소년 공연의 역량과 가치를 발전시키기 위한 활발한 국제 네트워킹의 장을 활용하시고, 어린관객을 포함한 일반관객들은 작은 무대-큰세상을 꿈꾸는 축제가 되기를 바랍니다. 모두가 건강한 6월 보내시고 여름 만남을 기대합니다.

제23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자세히보기

알뜰하고 즐겁게 누리자! 축제 패키지 안내

달이 차오르는 만큼 벅찬 감동의 보름달권 반달권!
세계 9개국의 수준 높은 공연을
착한가격에 볼 수 있는 비정상패키지!
최대 50% 할인가로 볼 수 있는 보름달권(축제 13작품 중 총 11작품)과 반달권(총 5작품)으로 축제를 알뜰하고 즐겁게 누려보세요~

>> 내용 자세히보기

제23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자세히보기

'아시테지 프린지 스테이지' 선정결과

제23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신 회원극단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 선정결과 -
극단 나무(벨롭시랩터의 탄생), 극단 아리(아낌없이 주는 나무), 극단 즐거운사람들(푸른 하늘 은하수), 인형극연구소 인스(빈대떡 신사)

>> 내용 자세히보기

제23회 아시테지 국제여름축제 소식

자세히보기

아시테지맘 오리엔테이션

지난 달, 축제를 알리는 온/오프라인 홍보대사인, 아시테지맘의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하였습니다. 아시테지와 여름축제, 그리고 아동청소년극에 대한 정보 공유 및 첫 인사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최종 선발된 15분들의 (박지영, 신선옥, 신은섭, 안수현, 이연자, 이주형, 임미경, 장미, 장숙영, 정혜원, 조수정, 진소연, 최은해, 함연진, 허정은)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 내용 자세히보기

2015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자세히보기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 공모 결과

“현대자동차그룹” 후원의 <2015 아트드림 지역아동극축제>가 회원 단체의 뜨거운 관심 가운데 모집과 심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훌륭한 작품으로 응모해 주신 모든 회원 단체에 감사드리며 아울러 선정되지 못한 단체에 심심한 유감을 표하며 다음 기회에 함께 하기를 바랍니다. 앞으로도 전국의 지역 아동들이 양질의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내용 자세히보기

아시테지 세계본부 소식

자세히보기

다양한 세계본부 소식

지난 5월 이탈리아는 제4회 그림자극을 위한 국제 음악워크숍, 미국은 One Theatre World 2015 컨퍼런스를 개최하였습니다. 오는 10월에는 제11회 아시테지 노르웨이 축제와 제11회 “100, 1.000, 1.000.000 Stories” 축제가 예정되어 있으며 2016년 아시테지 국제미팅’ (ASSITEJ Artistic Gathering)이 영국 버밍햄에서 7월 2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됩니다.

>> 내용 자세히보기

 한국-인도 문화교류

 한국-인도 문화원장 방문

지난 5월13일 한국-인도 문화원장(The Indo-Korean Cultural&information Center: InKo 문화원) 라띠 자퍼씨가 사무국을 방문하여 아시테지 한국본부와 문화원의 지속적인 교류에 합의하였습니다. InKo 문화원은 현대자동차와 인도 TVS 모터그룹이 설립한 문화원으로서 양국의 문화예술교류를 위해 활발한 할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예술교류 첫 출발로 오는 7월 극단 마네트상사화가 첸나이 Little Festival과 방갈로르 Aha! Festival에서 인도 어린이가족관객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경기지회와 한국본부 미팅

지난 6월4일 경기지회 민경호회장과 문승용 사무국장이 아시테지 한국본부 사무국을 방문하여 경기지회의 도약을 위해 본부와 지회가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습니다.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가운데 향후 본부 소속 단체회원들과 지회 단체회원들이 함께 하는 아시테지 겨울축제에 대한 계획과 함께 여름축제 기간 동안 국내외 작품을 지회 축제에 연계지원하는 방안 등을 논의하며 지회발전을 위해 본부는 아낌없이 조력을 다 할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지회의 발전 또한 본부의 발전이므로 지회의 활발한 활동을 기대합니다.

'연극과 교육' 복간 편집위원회 출범

1984년4월1일, 국내 유일의 아동청소년극 전문지가 창간된 이후 2005년 12월의 제12집을 마지막으로  10년 가까이 휴간 상태에 있는 '연극과 교육'을 복간하려고 합니다. 창간 때와 다름없이 현재까지도 아동청소년연극 전문지가 전무한 가운데 '연극과 교육'의 복간은 아시테지 한국본부의 의무입니다. 복간 과정의 여러가지 어려움 가운데서도 흔쾌히 편집위원을 수락해주신 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는 바입니다.(인력구성 편집국장 김유미, 편집위원: 김미도, 김소연, 남인우, 박주희, 송애경, 엄현희장성희, 황혜란, 사무국: 최정민 팀장)

회원 소식 - '유열의 브런치 어.공.톡'

유열의 브런치 어린이 공연콘서트
"엄마, 나 어떤 공연 먹을까?"

지난 달, 아시테지 한국본부 유열부이사장이 영유아 및 초등학생 부모를 대상으로 어린이공연 토크콘서트 ‘유열의 브런치 어.공.톡.’이라는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SBS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의 오은영 박사, 연출가 남인우, 영국 잼박스 씨어터 대표 폴 매튜스, 이야기꾼의 책공연 공동대표 김형아가 강연자로 나서, 아이들에게 유기농 음식을 골라 먹이듯 아이들을 위한 좋은 공연, 더 건강한 공연에 대한 강연과 함께 부모님들과 열띤 토론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동청소년공연에 대한 인식전환에 큰 역활을 한 의미있는 행사였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으로 이같은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계시다고 합니다. 회원들 역시 많은 동참 부탁드립니다.

회원극단 공연 홍보

아시테지 한국본부와 세계본부의 홈페이지와 블로그, 페이스북을 방문해보신 적이 있으신지요. 아시테지의 인지도는 우리 모두의 활동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회원극단 공연 혹은 활동을  적극 홍보하여 관객과 관계자의 직접적인 연결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소식들을 접할 수 있는 월 뉴스레터에 많은 의견과 함께 공연 홍보 신청 바랍니다.
* 여름축제 티켓 오픈 이후에는 홈페이지 회원극단 공연 란과 블로그에 홍보내용이 게재되오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 :
공연 포스터, 웹홍보물 파일 첨부
marketing@assitejkorea.org

:: 누구보다 친철한 블로그 ::

                                                   

:: 아시테지 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

                                                   

아시테지 한국본부 | 서울시 종로구 창경궁로 263 우정타워 8층 110-522
전화:02-745-5862~3 팩스:02-745-58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