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한 해의 절반에 들어선 6월입니다. 지난 5월,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남아공 케이프타운에서 개최한 제19회 세계본부 총회 국제이사 선거에서 쾌거를 올리며 세계이사국이 되었습니다. 국제기구에서 이사국이 된다는 것은 국력을 의미합니다. 그 가슴 뿌듯한 소식과 함께 홈페이지 리뉴얼, 여름 축제 자원활동가 모집 등 다채로운 소식을 회원 여러분들과 공유하고자 합니다.
3년마다 개최되는 아시테지 세계총회에서는 지난 3년을 돌아봄과 동시에 새로운 도약을 위한 새 집행부를 구성하는 선거가 이루어집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케이프타운에서 진행된 아시테지 세계총회 본부이사 선거에 김석홍 이사를 후보자로 내세워 5월25일 거행된 차기 집행부 선거에서 놀라운 쾌거를 이루어냈습니다. 26명의 우리나라 참가자들의 응원이 큰 힘이 되었던 순간이었습니다. 제19회 아시테지 세계총회를 통하여 한국본부는 옛 명성을 되찾아 본부와의 긴밀한 협조로 우리 회원들이 국제사회에서 인정받고 지원받는 권익보호를 위하여 한층 더 활발하게 활동하게 될 것입니다. 김석홍 이사의 본부 이사 합류를 축하드리며, 앞으로 국제무대에서의 큰 활약을 기대합니다.
아시테지 한국본부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2017 신나는 예술여행-대규모공연 순회사업>의 6월 공연정이 1일(목) 오전 10시 30분 기장 안데르센극장, 7일(수) 오전 10시 30분 의성문화회관, 24일(토) 오후 2시 안산문화예술의전당, 28일(수) 오후 5시 국립제주박물관에서 진행됩니다. 공연 직후 부대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5월 18일(목), 제2회 청소년을 위한 공연예술축제 참가 공모 심사 결과가 발표되었습니다. 선정작은 극단 선물의 <두드림>, 동화가 꽃피는 나무의 <의자 뺏기>, 스튜디오 나나다시의 <허풍선이 남작의 연회장>입니다. 2회 축제는 선정 작 외에도 1회 대상작 및 초청작 그리고 청소년이 하는 연극 등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